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4.1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 오는 4. 20 제2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축제 한마당 열기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일 시 : 2007. 4. 20(금) 오후1시30분~오후5시
 - 장 소 :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참석대상 --------------------------------- 700명
 ㅇ 주요인사 : 국회의원, 시장, 시의회 의장, 경찰서장, 교육장, 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사회복지·장애인 관련 단체장 등
 ㅇ 관내 장애인 및 그 가족 : 630여명
 - 행사내용
 ㅇ 식전행사 : 풍물놀이패 사물놀이공연
 ㅇ 기 념 식 : 표창장수여, 장학금전달, 기념사 및 축사
 ㅇ 식후행사 : 무용공연, 태백아라레이공연, 장애인 및 가족노래자랑 등

○ 고원의 도시 태백시가 제27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4. 20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장애인축제 한마당을 열기로 했다.

○ 시는 오는 4. 20일 오후1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 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시장, 국회의원, 경찰서장, 교육장을 비롯 시의원, 기관단체장, 사회복지·장애인관련단체장과 장애인과 그 가족 등 총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날 기념식과 장애인축제 한마당 잔치를 펼칠 계획이다.

○ 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일반인들의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사회참여확대로 비장애인과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장애인의 생활의욕 고취와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에 대한 화합의 잔치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市에서 준비하고 있는 행사내용으로는 식전행사로 태백문화예술회관 현관로비에서 태백장애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입화, 캐릭터 상품, 종이접기 등 100여점의 작품전시회와 장애인동아리“소리울림”(대표 박용숙)의 신명나는 풍물패 사물놀이공연이 장애인의 날을 기념한 축제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 또한,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러운 장애인부문과 장한 장애인가족 부문에서 각1인씩, 고마운 장애인 봉사부문(감사패)에서 개인 또는 단체1인과 장애인복지 유공공무원 및 시설종사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저소득장애인자녀 10명(고교생 5명/100만원, 중학생5명/100만원)에 대하여 총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식후행사로 무용공연, 아라레이공연, 장애인 노래자랑 등 장애인 축제한마당 축제 분위기를 한층 복 돋울 것으로 전망된다.

 


문의 :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550-207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