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5.03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정부, 민원안내 콜 센터 전국서비스 안내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정부관련 궁금한 사항은 110으로 전화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정부대표번호 110으로 전화주시면, 정부관련 모든 민원을 상담·안내
 - 중앙행정기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등 모든 정부 관련 업무
  ·단순사항은 상담원 직접 상담·안내
  ·생활·고충 민원은 해당기관으로 중계하여 처리
 - 운영시간 : 평일 09:00~19:00, 토요일 09:00~13:00
 - 이용요금 : 별도의 정보요금 없이 전국 어디서나 시내전화 요금  

○ 정부에서는 정부 관련 민원을 종합적으로 상담·안내하는 민원안내 콜센터를 오는 5월 10일부터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키로 했다.

○ 정부는 추진하는 콜 센터는 민원인이 자신의 민원을 문의할 각 기관의 부서의 수많은 전화번호를 찾는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려야 했고 그 관정에서 수차례의 전화돌림, 민원내용 반복 언급 등 불편과 혼란을 줄이기 위해 전국 단일번호인‘110번’으로 정부 관련 민원을 상담하거나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또한, 금번 추진 할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각 행정기관과 관련된 애로사항이나 민원이 있을 경우 110번으로 전화하면 자동응답 장치인 ARS가 아닌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하며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 간단한 사항은 직접 상담·안내하고 지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담당부처 콜 센터 또는 기관을 찾아 연결하는 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또한, 금번 시행하는 콜 센터는 상담 및 안내 범위는 중앙행정기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등 모든 정부 관련 업무는 물론 한국철도공사,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업무도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 운영은 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정보요금 없이 전국 어디서나 시내 전화요금만으로 상담·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