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6.0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찾아가는 민원해결사 운영』키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운영기간 : 2007. 6월부터 지속
 - 대    상 : 80세대(동별 10세대) 독거노인세대 및 소외계층
 - 운영인원 : 생활민원기동처리반 3명

○ 소외계층 세대(노인세대 중심)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더 불어 함께 사는 사회의 따뜻한 정을 나누어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고객만족의 민원행정을 실천하고 있는 태백시가 6월부터『찾아가는 민원해결사』 을 운영키로 했다.

○ 이에 따라 시는 1개반 3명의 인력으로 생활기동처리반을 『찾아가는 민원해결사』로 편성하여 생활환경이 다소 열악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가구 대상으로 매주 1회 금요일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불편사항을 해결할 계획이다.

○  금번 市가 추진할 『찾아가는 민원해결사』는 기술을 요하지 않는 경미한 불편사항인 상수도 동파, 생활환경개선, 전구교체와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에게는 행정민원 대행 등이다.

○ 특히, 시는 생활애로사항 등을 파악하여 사회복지과, 주민생활지원과, 자원봉사세터 등 관련부서에 민원사항을 즉시 통보하는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강화해 주민생활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해 신뢰받는 행정 구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나갈 계획이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