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07.18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여름 휴가철 행락객 안전대책 및「산지오염행위」집중단속 실시”
작성자 공보팀
내용

 -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진덕규)에서는 최근 여름피서 및 휴가철을 맞아 산간계곡 행락객 안전대책에 따라 관내 사고위험지역에(위험, 수영, 식수사용금지) 안내·위험     표지판을 설치 및 정비함과 동시 건전한 산림휴양문화 정착을 위해 산림 내 쓰레기· 오물 불법투기 행위에 대하여는 2007. 8. 31까지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태백국유림관리소에서는 최근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여름휴가철 피서객들을 위해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장소에 안내·위험표지판을 10개소에 설치하여 건강하고 편안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또한, 피서객들이 가져온 쓰레기를 산간계곡에 함부로 버리는 행위와 차량 등을 이용, 폐가구등 생활폐기물도 산림에 대량으로 불법 투기하는 행위로 인해 산림환경이 급속히 오염되고 있다면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태백산, 함백산, 백병산 등을 중심으로 산지오염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하였다.

○ 이번 단속에서 쓰레기 투기 적발자에 대하여는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9조에 따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아울러 야생화나 엄나무, 헛개나무, 느릅나무 등 약용수종 불법 굴·채취자에게는 형사입건하여 의법 조치한다.

○ 급변하는 산업화 시대와 이상고온 현상으로 지구 생태계가 악화되면서 이제는 산림만이 국민건강을 지킬 수 있는 최후의 보루임을 모두가 인식하고 우리의 산림을 지키는데 온 국민이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 산림청 태백국유림관리소(033-552-906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