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제목 | 市,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운영에 내실을 기하기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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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기획감사실 |
내용 |
※ 그동안 추진실적(2007. 9월말) ○ 태백시가 각종 생활불편사항을 즉각 출동하여 신속히 응급처리는 “생활민원 기동처리반”과 사전 순찰 등 찾아가서 보수하는 민원 서비스 행정 실현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음에 따라 2008년도에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하기로 했다. ○ 市는 고객인 시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이 감동 받는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생활민원 기동 처리반팀을 운영, 9월말 현재 하수도 39건, 차·보도 456건, 광고물 정비 217건, 기타 74건 등 786건을 처리하는 등 주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신속하고 능률적으로 처리함은 물론 ○ 생활환경이 다소 열악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소외계층 가구(7개동 70세대)를 대상으로 매주 1회 금요일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불편사항을 해결하는“찾아가는 민원해결사”운영 등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규모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와 행정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주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한편, 시는 생활민원처리반 운영에 보다 내실을 기하기 위해 오는 2008년 생활민원처리를 위해 4,000만원의 재료구입비를 확보하는 한편, 1개반 3명의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편성하여 정기적인 순찰과 신고창구(552-8282)운영하는 한편 ○ 예산과 큰 기술을 필요로 하고 현장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관련 부서에 통보하여 근본대책을 강구하는 등 사소한 불편 사항은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참봉사행정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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