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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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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백, 내년 복지민원 일괄처리제 적극 추진키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지원대상 : 2008년 1월 이후 지속
  - 대상민원 : 상수도요금 감면 외 8종
  - 추진내용 : 수급자 신청 및 복지급여대상자 조사방문 상담 시 관련서류 징구하여     각종민원을 일관 접수·처리

○ 태백시가 복지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각종 복지관련 민원(각종 감면신청)을 일괄 대행처리 함으로 주민편의 증진 및 주민생활지원 서비스 전달체계를 개선 복지욕구에 적극 부흥하기 위해 2008년에도 복지민원 일괄 처리제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 시는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신규 책정 국민수급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수도료 감면, TV수신료 감면, 전기요금 감면, 자동차세 면제, 복지전화서비스, 전화기본 요금 감면 등 복지 지원사업에 대해 일괄 처리제를 추진키로 했다.

○ 한편, 시는 수급자 신청 및 복지급여대상자 조사방문 상담 시 관련서류를 징구하여 각종 민원을 일괄 접수·처리하는 제도로 복지민원 일괄처리제 시행과 함께 복지행정에 대한 신뢰감 제고와 복지사각지대 없는 양질의 복지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통합조사팀(☎550-3013)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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