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9.12.1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10년 예산 조기집행 및 일자리 창출 참여자 모집 공고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산림보호감시원 등 79명, 12. 15(화)까지 접수

□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강성철)는 경제난 극복에 도움을 주고 안정적인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 79명을 선발하기 위한 신청서를 2009년 12월 9일(수)부터 12월 15일(화)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 금번 모집 인원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5명, 산림보호감시원 30명,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 4명 등 모두 79명으로 서류심사와 면접 및 필요할 경우 체력검정 등을 실시하여 12월23일(수)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 응시자격은 태백시 및 삼척시 하장면에 거주하는 신체 건강한 자로서 산림보호감시원 및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은 만 18세 이상이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만 20세 이상 55세 이하이며 선발인원이 미달될 경우 65세 이하까지도 선발이 가능하다.

○ 선발된 인원의 임무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산불방지 계도․홍보 및 산불요인 사전제거, 산불진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산림보호감시원은 산불예방 및 진화, 자연재난 예방 및 복구, 산림병해충 예찰, 산림보호 등을 그리고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은 소나무류재선충병 예찰 및 시료채취, 각종 산림병해충 예찰 및 방제 등을 추진한다.

 ○ 또한, 내년부터는「산불감시원 위치관리시스템」이 시행됨에 따라 위치정보 수집을 위한 단말기를 지급하여 산불감시원의 성실한 근무유도와 감시 효율성 제고를 위한 대책이 마련되며,

 ○ 선발된 인원을 배치 시 배치지역의 마을 이장 또는 마을 책임자에게 사전 통지하여 협조를 요청하여 지역주민과의 유대강화 및 불필요한 민원이 발생치 않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 아울러, 태배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보고인 산림자원을 산불로부터 지키는데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문의 : 태백국유림관리소 보호관리팀(☎550-992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