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9.12.3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경인년 ‘태백산해맞이축제’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민족의 영산 태백산 정상일대와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 펼쳐지는 2010 경인년 태백산해맞이축제가 오는 2010년 1월 1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태백시는 희망찬 경인년 호랑이해를 맞이하여 2010년 1월 1일 오전 4시부터 7시, 민족의 영산 태백산을 등반하는 ‘태백산 일출맞이행사’와 함께 태백산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토정비결 보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즉석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을 태백산정상 및 태백산도립공원 당골광장일대에서 펼칠 예정이다.

 경인년 새해 태백산을 일출맞이 등산코스는 유일사주차장에서 유일사 쉼터를 거쳐 태백산정상 천제단에서 7시 30분경 동해에서 떠오르는 일출맞이를 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태백시는 경인년 태백산해맞이 축제 행사를 통하여 ‘제17회 태백산 눈축제’를 홍보함은 물론 오투리조트 으뜸마루전망대, 함백산 두문동재일원, 태백선수촌일원, 매봉산 바람의 언덕, 1박2일 귀네미마을 등 태백산정상 해맞이 장소 외에 자동차를 이용하여 손쉽게 태백시내에서 해맞이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하여 ‘손쉽게 찾아가는 태백의 5대 일출 명소’를 전국에 적극 홍보하고 있다.

 태백시는 태백산해맞이축제를 통하여 3만여명의 외지 관광객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하여 주차, 교통, 숙박대책은 물론 음식업소의 친절, 청결, 질서, 신용의 서비스실천 4대 운동을 통한 관광객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의 : 관광문화과 관광축제팀(☎550-2085)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