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0.01.2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번 주말 태백산눈축제에 가서 뭘하고 놀까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제17회 태백산눈축제가 지난 22일 개막한 이후 전국에서 지난주 첫 주말 사흘간에만 20여만명이 다녀간 가운데 이번 주말에도 비슷한 20여만명의 관광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31일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이번 주말, 태백산눈축제장을 방문해서 뭘 하고 놀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을 붙들어 매도 좋을 같다.

 현재 태백산눈축제장에는 35점에 이르는 체험형 눈조각 전시 외에도 당골광장 사랑동산에 있는 눈 미끄럼틀과 이글루 까페, 환희동산에 있는 스노우 래프팅, 눈 과녁맞추기, 스노우 캔들, 눈조각 포토존이 있고, 태백산민박촌 맞은편 숲속에는 시베리안 허스키가 끄는 개썰매 타기와 스노우모밀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청정동산에는 맛깔나고 특색있는 먹거리타운이 조성되어 관광객들의 입맛을 다시게 하고 있다. 이곳에는 김치삽겹살 구이, 가래떡구이, 고구마구이, 곰취찐방 등을 맛볼 수 있고, 지역 농민들이 직접 생산해 파는 건나물(산나물)과 곡물류 등 농촌에서만 볼 수 있는 특산품들이 즐비하다.

 이제 막바지를 향해 치닫는 태백산눈축제는 30일 설원의 눈꼴결혼식과 박학기의 겨울밤의 콘서트, 31일 태백산눈꽃등반대회를 끝으로 열흘간의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금년 태백산눈축제에는 예전 전국 어느 축제장에서도 볼 수 없었던 이색적이고 재미난 프로그램들로 당신을 유혹하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 관광문화과 관광축제팀(☎550-2085)

(관련사진)
눈밭에 노는 아이들

 

눈미끄럼틀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