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1.01.0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민원 불친절 근절에 앞장선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는 민선5기 출범을 계기로 좀 더 친절하고 창의적인 공직자상을 새롭게 정립하고 공정사회 구현과 실용적인 정책추진을 위해 우선적으로 공무원 근무형태를 과감하게 개선, 민원인 만족도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민원 불친절 근절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이를 위해 민원인이 제기한 공무원 불친절 관련 민원 가운데 실체적 진실 여부를 가리기 어려운 경우 자체조사를 벌인 뒤 조사 보고서를 기준으로 엄정 하게 심사해 문책 기준을 정하고 책임 유무와 경중에 따라 인사조치 등 강경한 조치를 취해 나가기로 했다.

  세부적인 사항으로는 형식적이고 사무적인 근무분위기를 개선하고 불친절 사항은 원인을 정확히 진단해 불만요인을 근절시켜 나가고 민원처리 태도를 자가 진단해 친절에 대한 자아성찰의 기회로 만들어 민원인을 맞이하는 친절이 습관화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관계자는 「반듯한 태백! 원칙 있는 행정! 시민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를 시정목표로 시 산하 모든 공무원들이 매진하여 노력하고, 시정 전반에 대한 공직사회의 신뢰 구축과 한층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무원들의 민원 불친절 근절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문의 : 기획감사실 감사팀(☎033-550-201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