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황연동 자원봉사단 태백산도립공원 환경정화활동
구분 황연동
내용

 

태백산 도립공원 환경정화활동

 2008년 2월 16일 태백시 노인전문요양원에서 시범활동을 실시한 이후, 두번째로 3월 15일태백산 도립공원에서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총 22명의 자원봉사자 중 9명이 참여하였으며, 총 7시간 가량 활동하였습니다.

봉사단이 당골매표소에서 출발한지 2시간여만에 산 정상에 올라 막바지 겨울의 경치를 즐겼습니다. 이후 맛있는 컵라면을 먹고 정상에서부터 당골광장까지 환경정비를 실시하며 하산하였습니다. 눈으로 인해 많은 쓰레기는 보이지 않았지만, 드문드문 사탕봉지, 종이컵, 물병 등이 버려져있었으며, 특히 이곳저곳에 버려진 담배꽁초는 등반객들의 마음을 안타깝게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이렇게 3시간여의 정화할동후 당골광장에 도착 80kg 마대 3개 정도의 쓰레기를 지정장소에 폐기후 다음 자원봉사활동이 있을 다음달을 기약하며 귀가하였습니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신 9분의 자원봉사자분들 정말 수고하셨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번 활동에 참여하시지 못한 분들은 다음 기회에 꼭 참여해주시면 너무너무 즐거울 것입니다. 그럼 다음달을 기약하며..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