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 및 직원검색
직원검색
부서명 | 팀명 | 직책 | 전화번호 | 업무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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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국 | 행정국장 | 033-550-3001 | • 행정국 업무 총괄 | |
총무과 | 총무과 | 총무과장 | 033-550-2020 | • 총무과 업무 총괄 |
총무과 | 서무팀 | 서무팀장 | 033-550-2203 | • 서무팀 업무지도, 감독 및 총괄 • 총무과 일상경비 출납원 및 분임물품 출납원 • 주요 서무 관련 시책 및 업무추진 |
총무과 | 서무팀 | 주무관 | 033-550-2330 | • 직장예비군 중대 및 직장민방위 운영(무기고, 장비고) • 국방동원정보체계 시스템 관리 • 군의 우리도민화 운동 및 군관협의회 관리 • 의전업무(취임식 및 부서행사 연말연시 행사 등) • 시장군수협의회 관리 • 태수회 • 민간인 포상 및 표창 • 태백시민대상 • 명예시민 선정 및 수여 • 연설문 기록 및 관리 |
총무과 | 서무팀 | 주무관 | 033-550-2667 | • 과 예산 및 회계업무 • 업무추진비 • 보안업무 • 공무원 복무관리 • 예비군 육성 및 지원(보조금) • 통합방위협의회 및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 재향군인회 보조금 관리 • 청사방호 관리 • 직장교육 및 소양교육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2412 | • 일반서무 • 처리과 기록물 관리 책임자 • 4대보험 관리 • 당직 및 비상근무 명령 • 대학생 부업활동 운영 • 현관 및 대회의실 관리 • 사무전결에 관한 사항 • 공인 관리 • 대한지방행정공제회 업무 • 직원수첩 제작 및 기념품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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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과 | 서무팀 | 청원경찰 | 033-550-2273 | • 청사 방호 • 경비시스템 운영 지원 • 민원실 방호 및 질서유지 안전요원 |
총무과 | 서무팀 | 청원경찰 | 033-550-2850 | • 청사 방호 • 경비시스템 운영 지원 • 민원실 방호 및 질서유지 안전요원 |
총무과 | 서무팀 | 담당자 | 033-550-2005 | • 부시장님 일정관리 • 부시장 부속실 관리 |
총무과 | 인사팀 | 인사팀장 | 033-550-2435 | • 인사 및 조직, 포상업무 총괄 • 공무원 임용(6급 이상) • 인사위원회 운영 • 근무성적평정위원회 운영 • 인사 관련 시책 추진 전반 |
총무과 | 인사팀 | 주무관 | 033-550-3991 | • 공무원 임용(7급 이하) • 공무원 근무성적평정 실시 • 승진후보자명부 작성 관리 • 공무원 징계에 관한 사항 • 공무원 채용 업무 • 성과상여금 및 성과연봉 지급 • 공무원 인사교류에 관한 사항 • 인사기록 및 통계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운영(총괄, 인사분야) • 정년퇴직예정자 퇴직준비교육 파견근무 및 •명예퇴직 관련 업무 • 재직․경력증명 발급 |
총무과 | 인사팀 | 주무관 | 033-550-2336 | • 행정기구직제 및 정원관리 업무 • 조직진단분석 및 인력운영계획 수립․조정 • 기준인건비제 운영 • 수습행정관 실무수습 • 청원경찰에 관한 사항 • 공무원연금 및 학자금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보수 및 수당 • 호봉획정 및 승급 관리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운영 - 조직분야 • 재직․경력증명 발급 |
총무과 | 인사팀 | 주무관 | 033-550-3914 | • 공무원 포상 및 표창 • 공무원 신원조회 관리 • 공무원 직무(위탁)교육 및 상시학습 운영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운영 (교육, 상시학습, 공무국외여행, 상훈 관리) • 공무원증 발급 및 관리 • 공무원 공무국외여행 심사 및 관리 • 신규직원 직무분야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재직․경력증명 발급 |
총무과 | 공공노무복지팀 | 공공노무복지팀장 | 033-550-2498 | • 공공노무복지팀 업무 총괄 • 복지시책 발굴 및 복지제도 운영 총괄 • 노사관계(노동조합) 지원 및 협의 총괄 • 단체 및 임금협약 총괄 • 공무직 및 비정규직 근로자 노무 관리 총괄 |
총무과 | 공공노무복지팀 | 주무관 | 033-550-7278 | • 공무원 노사관계 지원 및 협의 • 공무원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및 협의 • 공무직노동조합 지원 및 협의 • 공무직노동조합 단체·임금협약 체결 및 협의 • 공무직 근로자 노무 총괄 관리 - 정수관리, 채용, 배치·복무·교육훈련, 인사관리 등 • 공무직 근로자 급여 관리 - 월급여, 수당(명절, 초과근무, 휴일근무 등) • 비정규직 근로자 총괄 관리 • 출산·육아휴직 대체인력 지원 |
총무과 | 공공노무복지팀 | 주무관 | 033-550-3179 | • 청원경찰 노사관계 지원 및 협의 • 청원경찰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및 협의 • 직원 후생복지시책 운영 - 맞춤형 복지점수 배정, 직장 단체보험 가입 -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직원 자녀돌봄 지원 - 행정종합배상공제보험 가입, 상조물품 지원 - 직원 직장금고 및 청우회비 운영 • 활기찬 직장생활 지원 - 교류도시 시정견학 실시, 글로벌 해외연수 운영 - 직원 학습연구 동아리 및 직장동호회 운영 - 직원 체육(등반) 대회 실시, 부서MT 지원 • 후생복지시설(구내식당, 직원휴게실) 운영 • 그 밖의 복리후생 및 사기앙양에 관한 사항 |
총무과 | 공공노무복지팀 | 담당자 | 033-550-2880 | • 공무원단체관련업무 |
총무과 | 자치행정팀 | 자치행정팀장 | 033-550-2706 | • 자치행정업무 총괄 • 선거 등 동 지원업무 총괄 • 동직원 복무단속 및 상벌 • 지역여론 및 동향, 갈등관리 업무 |
총무과 | 자치행정팀 | 주무관 | 033-550-3185 | • 지방행정 및 지역여론 동향 • 주요행사 및 지휘부 동정관리 • 지휘부 부재중 업무처리사항 • 지방자치(분권·지방이양) 및 강원특별자치 업무 • 지역치안협의회 및 주민자율방범 지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지원 • 폐광지역 시장·군수협의회 • 강원자치발전전략토론회 • 인권 및 진실화해 과거사정리 |
총무과 | 자치행정팀 | 주무관 | 033-550-2219 | • 국민사회단체 지원육성 및 관리 - 새마을회 · 바르게살기운동 지원 - 대한적십자, 한국자유총연맹, 행정동우회 • 출향단체 지원 및 공무직 관리 • 시정알리미, 시정현판, 게양기 관리 • 새마을금고 업무 • 전시 지방행정관리 등 충무계획 업무 • 지역정책 연구 포럼 및 정부선물 관련 업무 • 행정서비스 헌장 및 도민운동 관련 업무 • 기타 행정지원 업무 |
총무과 | 자치행정팀 | 담당자 | 033-550-2022 | • 서울사무소 운영 |
총무과 | 기록물관리팀 | 기록물관리팀장 | 033-550-3937 | • 기록관리(정리, 이관, 지도점검, 교육 등) • 기록물 평가 심의 및 폐기 • 표준기록관리시스템 운영 • 정보공개 제도 및 운영 • 사전적 공개 및 원문 공개 • 단위과제 BRM(정부기능분류) 관리 • 서고 및 행정자료실 관리 |
총무과 | 기록물관리팀 | 담당자 | 033-550-2538 | • 전자문서 배부 • 등기 및 일반우편물 접수, 배부 |
총무과 | 조직역량강화TF팀 | 조직역량강화TF팀장 | 033-550-2026 | • 직원 역량강화 업무 지원 |
총무과 | 비서팀 | 비서팀장 | 033-550-2350 | • 비서업무 |
총무과 | 비서팀 | 주무관 | 033-550-2007 | • 시장님 일정관리 |
총무과 | 비서팀 | 주무관 | 033-550-2350 | • 비서업무 |
총무과 | 파견 | • 태백시문화재단 파견 근무 | ||
총무과 | 총무과 | 파견 | 033-550- | • 태백시시설관리공단 파견 |
총무과 | 총무과 | 파견 | 033-550- | • 강원관광재단 파견 |
총무과 | 총무과 | 공로연수 | 033-550-2570 | • 공로연수 |
총무과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3824 | • 시설관리공단 파견 |
총무과 | 총무과 | • | ||
총무과 | 총무과 | 033-550-3710 | • | |
총무과 | 총무과 | 033-550-3090 | • 파견 | |
총무과 | 총무과 | 033-550-2375 | • 국환경공단 강원 환경본부 수도통합운영센터 태백 수도사업소 파견근무 | |
총무과 | 총무과 | 033-550-2080 | • 강원특별자치도 (서울 본부 세종사무소) 파견근무 | |
총무과 | 총무과 | 033-550-2120 | • 강원특별자치도 전출 | |
총무과 | 총무과 | 033-550-3933 | • 태백시문화재단 파견근무 | |
총무과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2334 | • 태백시복지재단 파견근무 |
총무과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3109 | •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 연구원 남부지원 파견 |
총무과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2412 | • 강원특별자치도 산림과학 연구원 남부지원 파견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 | • 교육훈련 파견 |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 | • 교육훈련 파견 |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 | • 교육훈련 파견 |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 | • 교육훈련 파견 |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 | • | |
총무과 | 주무관 | 033-550-2670 | • 선거 업무 추진 • 주민자치 및 통반장 관리 • 자원봉사센터 업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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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과 | 주무관 | 033-550-3894 | • 주민숙원사업, 주민자치·주민자치센터 운영(배움터) • 건설, 안전, 도시, 건축, 농업·산림·축산, 상하수도, 소방안전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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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과 | 주무관 | 033-550-7215 | •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및 불법소각 단속 • 재활용동네마당 추진 및 관리 • 태백형일자리(재활용동네마당) 운영 • 스마트경고판 CCTV 설치 및 관리 • 생활환경분야 기간제근로자 운영(폐기물 불법처리 단속 행정보조) • 생활계 유해폐기물 관리 • 종량제봉투·음식물수거스티커 제작 및 판매업소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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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과 | 과장 | 세무과장 | 033-550-2030 | • 세무과 업무 총괄 |
세무과 | 세정팀 | 세정팀장 | 033-550-2370 | • 세정담당 업무 검토 • 세정시책 홍보 및 계획 수립 •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총괄 • 고향사랑기부제 기금 사업 및 위원회 운영 • 지방세 조례 및 규칙 관리 • 과 예산·회계 총괄, 보안관리 |
세무과 | 세정팀 | 주무관 | 033-550-2462 | • 고향사랑기부제 기금 관리 • 고향사랑기부제 정보시스템 운영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세무과 | 세정팀 | 주무관 | 033-550-3783 | • 과 일반서무 및 예산·회계 • 보안관리, 자치법규, 기록물 관리 • 지방세 지출예산제도 운영 • 지방세 전산업무 및 지방세정 총괄괄리 • 전입세대 주민세 지원 • 성실납세자 추첨 선정 |
세무과 | 세정팀 | 주무관 | 033-550-3960 | • 도세 신고납부 민원 처리 • 취득세(부동산 등) 부과 감면, 및 사후관리 • 취득세(지목변경) 부과 • 취득세(상속 개시분) 부과 |
세무과 | 세정팀 | 주무관 | 033-550-3783 | • 도세 신고납부 민원처리 • 취득세(차량, 구조변경) 부과 • 취득세(차량) 감면 및 사후관리 • 등록면허세(등록분, 면허분) 부과 • 지역자원시설세 부과 |
세무과 | 세정팀 | 주무관 | 033-550-7170 | •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운영 •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정산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세무과 | 징수팀 | 징수팀장 | 033-550-2285 | • 징수팀 업무 총괄 |
세무과 | 징수팀 | 주무관 | 033-550-2282 | • 지방세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부동산, 차량 압류) • 체납자 형사고발, 출국금지, 명단공개, 관허사업제한 • 결손처분자 재산조사 및 안내문 발송 • 결손처분자 사유전환 및 시효소멸 결손처리 • 예금·금융 및 E-호조 체납채주 압류 • 국세 지방세 환급금 등 기타채권 압류 • 체납자 가택수색 및 안심상속(사망자) 재산조회 |
세무과 | 징수팀 | 주무관 | 033-550-2326 | • 지방세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부동산, 차량 압류) • 지방세 세입징수 포상금 업무 • 개인회생 및 파산자 채권신고 • 체납차량 폐차대금 압류 • 공탁금 압류 •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총괄 및 차량 공매 • 전세권 및 임차권 등 기타압류 |
세무과 | 주무관 | 033-550-72167 | •지방세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부동산, 차량 압류) • 징수촉탁(위탁) 수수료 처리 • 공공기록정보등록(신용제한) • 신용카드 매출채권 및 급여압류 • 체납 납부안내문(고지서) 발송 • 국세·지방세 환급금 등 기타채권 압류 • 중가산금 징수결의 • 세입금 통장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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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과 | 세무조사팀 | 세무조사팀장 | 033-550-2283 | • 세무조사팀 업무 총괄 • 주민세(종업원분, 사업소분) 신고분 처리·부과 |
세무과 | 세무조사팀 | 주무관 | 033-550-3975 | • 연간 세무조사 계획 수립 • 법인 및 특별(기획) 세무조사 • 세무조사 관련 과세전적부심사 및 행정소송 등 처리 • 세무조사 범칙사건조사 (특별사법경찰관) 업무 |
세무과 | 세무조사팀 | 주무관 | 033-550-7481 |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분 처리 및 부과 • 지방소득세(특별징수분) 신고분 처리 및 부과 • 주민세(개인분) 부과 및 비과세 감면 처리 |
세무과 | 세무조사팀 | 주무관 | 033-550-7480 | •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분 처리 및 부과 • 자동차세 부과 및 비과세 감면 처리 • 주민세(개인분) 부과 및 비과세 감면 처리 |
세무과 | 재산과표팀 | 재산과표팀장 | 033-550-2293 | • 재산세 비과세․감면 적정 적용 여부 검토 • 개별주택가격 조사․산정 계획 수립 • 개별주택 특성조사 •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운영 |
세무과 | 재산과표팀 | 주무관 | 033-550-2298 | • 재산세(건축물·주택) 부과 - 건축물 재산세 과세자료 정리 - 건축물 등기필통지서 정리 및 신·증축, 변경 등 • 무허가 건축물 과세대장 소유권이전 • 건물 및 기타물건 시가표준액 결정 |
세무과 | 재산과표팀 | 주무관 | 033-550-3976 | • 개별주택가격 조사·산정 업무 - 주택특성조사, 가격산정 및 산정가격 검증 등 |
세무과 | 재산과표팀 | 주무관 | 033-550-2343 | • 재산세(토지) 부과 - 토지 이동현황 정리(분할, 합병 등) - 소유권 변동자료 정리 • 재산세 중과세대상 조사 • 부동산 재산조회 회신 |
세무과 | 세외수입팀 | 세외수입팀장 | 033-550-3938 | • 세외수입 업무 및 체납관리 총괄 • 세외수입 체납 징수 연간계획 수립 • 시금고.수납대행점 계약 및 지도.감독, • 기부심사위원회 운영 및 기부금품 통제 |
세무과 | 세외수입팀 | 주무관 | 033-550-3780 | • 세외수입 일반업무 및 예산운영 • 세외수입 결산 및 연감 • 세외수입 정보시스템 운영 • 채권 총괄 관리 • 세외수입 자치법규 관리 운영 • 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 공개제도 운영 •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 |
세무과 | 세외수입팀 | 주무관 | 033-550-3876 | • 세입 징수상황 통계 및 보고 • 세입일계표 작성(지방세, 세외수입) • 과오납금 처리 • 간단E납부 운영관리 • 신용카드 납부관리 • 세외수입 세입금/징수금 통장 관리 •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 |
회계과 | 회계과 | 회계과장 | 033-550-2040 | • 회계과 업무 총괄 |
회계과 | 경리팀 | 경리팀장 | 033-550-2996 | • 경리담당업무 총괄 • 시 본청 지출원 • 회계민원사항 처리 • 자금 운영관리 • 소송사무 |
회계과 | 경리팀 | 주무관 | 033-550-2471 | • 일반·특별회계 지출 • 세입세출결산 • 지방재정연감 • 회계공무원 재정보증 • 채권압류관리(사업비) • 세입세출외현금출납원 |
회계과 | 경리팀 | 주무관 | 033-550-3844 | • 직원보수 업무 • 세입세출외현금관리 • 소득세 신고 업무 • 연말정산 업무 • 과 회계업무 • 과 일반서무 • 처리과 기록물 관리 책임자 |
회계과 | 경리팀 | 주무관 | 033-550-3800 | • 일반·특별회계 지출 • 복식부기(재무)회계 처리 및 결산 • 기타 복식부기회계 업무에 관한 사항 • 국・도비 지출 • 지방자치단체구매카드 관리 |
회계과 | 경리팀 | 담당자 | 033-550-2704 | • 지출업무 지원 |
회계과 | 계약관리팀 | 계약관리팀장 | 033-550-2645 | • 계약업무 총괄 관리 • 태백시 물품출납관리 • 계약 관련 민원업무 처리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 • 각종 계약지침(운영기준) 수립·운영 |
회계과 | 계약관리팀 | 주무관 | 033-550-3782 | • 공사 계약 • 공사 하자보수 관리 |
회계과 | 계약관리팀 | 주무관 | 033-550-2328 | • 용역 계약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 |
회계과 | 계약관리팀 | 주무관 | 033-550-3189 | • 물품·관급자재 계약 • 물품 수급·처분 및 정수 관리 • 재물조사 |
회계과 | 재산관리팀 | 재산관리팀장 | 033-550-3881 | • 공유재산 관리업무 총괄 • 공유재산관계획 및 공유재산심의회 업무 및 운영 총괄 • 공유재산 실태조사 총괄 • 주요민원사항 처리 • 지방재정공제 가입 및 관리 업무 • 공유재산 매각업무 총괄 • 공유재산 행정심판·소송업무 총괄 •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관리체계 구축 사업 총괄 |
회계과 | 재산관리팀 | 주무관 | 033-550-2256 | • 공유재산 매각 업무 • 공유재산심의회 운영 업무 • 공유재산관리계획 운영 업무 • 공유재산 전산(대장) 관리 업무 •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관리체계 구축사업 업무 • 공유재산 행정심판·소송 업무 • 기타 재산관리 미분장 사무 |
회계과 | 재산관리팀 | 주무관 | 033-550-7173 | • 공유재산 사용허가·대부(무단점유) 업무 • 공유재산 수입(체납)액 관리 업무 • 공유재산 부가가치세 관리 업무 • 시유건물 유지 관리 업무 • 공유재산 실태조사 현장업무 보조 • 공유재산 관리(전산) 업무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청사관리팀장 | 033-550-2536 | • 시 청사업무 총괄 • 청사 증축 업무 추진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주무관 | 033-550-3980 | • 청사정비 계획 수립 및 운영 관리 • 청사 증축 업무 추진 • 청사 및 시설문 정비공사(용역) 추진 • 관사 운용관리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주무관 | 033-550-3168 | • 청사 에너지 절약 업무 • 청사 증축 업무 추진 • 청사 안전관리(전기, 소방, 중대재해) • 청사 및 시설물 정비공사(용역) 추진 • 청사 임대시설 관리 • 청사 사무기기 관리 • 청사 공유자원 관리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주무관 | 033-550-7153 | • 청사 및 시설물 유지관리(저수조, 소독, 승강기) • 청사 및 시설물 점검 및 소규모 보수 • 청사 냉·난방 관리 • 청사 유류 및 물품관리 • 청사 환경정비 관리 • 공무관 및 기간제 관리 • 청사 공유자원 관리 지원 • 청사 주차장 관리 • 기계설비유지관리 업무(법정)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담당자 | 033-550-3799 | • 청사 냉・난방 관리 • 청사 및 시설물 유지관리・보수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담당자 | 033-550-2043 | • 청사 환경정비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담당자 | 033-550-2284 | • 청사 환경정비 |
회계과 | 청사관리팀 | 담당자 | 033-550-3155 | • 청사 환경정비 |
회계과 | 차량관리팀 | 차량관리팀장 | 033-550-2178 | • 공용차량 관리업무 총괄 • 운전직원 복무 총괄 |
회계과 | 차량관리팀 | 주무관 | 033-550-2228 | • 차량지원실 운영 총괄 • 공용차량 정수관리 • 차량행정 및 회계업무 • 공용차량 종합보험 관리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
회계과 | 차량관리팀 | 주무관 | 033-550-3822 | • 시장 전용차량(258두4509) 운행관리 • 공용차량 배차관리 • 차량행정 및 회계업무 보조 |
회계과 | 차량관리팀 | 주무관 | 033-550-2149 | • 부시장 전용차량(129오6472) 운행관리 • 공용차량 배차업무 지원 • 공용차량 물품 창고 및 차고 관리 |
회계과 | 차량관리팀 | 주무관 | 033-550-2148 | • 대형버스(77너8067) 운행관리 • 세차장 관리 • 공용차량 배차업무 지원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 공용차량 물품 창고 및 차고 관리 |
회계과 | 차량관리팀 | 주무관 | 033-550-2737 | • 차량행정 및 회계업무 보조 • 공용차량 배차업무 지원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 공용차량 물품 창고 및 차고 관리 |
회계과 | 담당자 | 033-550-7061 | • 야생동식물 관련 업무 지원 • 생태계교란종 제거사업 • 환경감시대 활동 • 관용차량 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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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과 | 과장 | 민원과장 | 033-550-2050 | • 민원과 업무 총괄 |
민원과 | 민원정책팀 | 민원정책팀장 | 033-550-3928 | • 민원정책팀 업무 총괄 • 민원제도개선 및 민원편의시책 개발 • 무인발급기 신규 설치 |
민원과 | 민원정책팀 | 주무관 | 033-550-2310 | • 민원제도 운영,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추진 • 국민신문고(민원)업무 추진 • 민원 접수 및 배부(진정, 고충민원, 새올) • 민원제도 운영,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추진 • 민원처리 마일리지 및 민원 운영실태 점검 • 민원편람, 민원사무처리기준표 관리 • 청원제도 운영 • 온라인 청원시스템 운영 |
민원과 | 민원정책팀 | 주무관 | 033-550-3184 | • 과 일반서무 및 예산·회계 • 민원정책업무 추진 • 민원 만족도 조사 • 친절교육 및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캠프 • 종합민원실 운영 관리 • 민원실 전용 공인 등 관리 • 처리과 기록물 관리책임자 |
민원과 | 민원정책팀 | 주무관 | 033-550-7283 | • 주민등록 및 인감(본인서명사실확인서 포함) 제도 운영 • 동 주민등록사무 운영지도 • 주민등록증 관리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관리 • 제증명 발급(정) • 행정사 관리 • 온라인 민원서비스(정부24, FAX민원) |
민원과 | 민원정책팀 | 주무관 | 033-550-7188 | • 가족관계등록 신고서 접수·기록 • 가족관계등록 증명서 발급 • 가족관계등록 사항 정정 • 가족관계등록 사항 주민등록지 통보 정리 • 가족관계등록 예산 관리 • 결격사유 조회 • 인구동향조사 업무 • 여권업무 • 외국인 관리 |
민원과 | 민원정책팀 | 담당자 | 033-550-2059 | • 여권업무 보조 |
민원과 | 개발민원팀 | 개발민원팀장 | 033-550-3916 | • 개발민원팀 내 업무 총괄관리 • 인허가[개발행위, 도로 및 하천 점사용, 전기사업(발전사업)] 총괄관리 • 점사용료 부과징수 총괄관리 |
민원과 | 개발민원팀 | 주무관 | 033-550-2686 | • 개발행위허가 및 지도감독 • 개발행위허가에 따른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업무 •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IPSS) 운영 • 전기사업(발전사업) 허가 업무 • 점사용허가 및 점사용료 부과징수 지원 |
민원과 | 개발민원팀 | 주무관 | 033-550-2239 | • 도로 점사용허가 및 점사용료 부과징수 • 하천(지방하천, 소하천, 공유수면) 점사용허가 및 점사용료 부과징수 |
민원과 | 건축민원팀 | 건축민원팀장 | 033-550-2312 | • 건축민원팀 내 업무 총괄관리 • 공공건축물 건축관련 업무 협의 • 건축에 관한 입지 및 규모의 사전결정 업무 추진 • 가설건축물축조 사항 처리 - 가설건축물축조 허가•신고 및 연장 처리 • 공작물축조 사항 처리 |
민원과 | 건축민원팀 | 주무관 | 033-550-7297 | • 건축허가•신고(협의)사항 처리 - 건축협의, 건축허가, 착공신고, 사용승인 • 용도변경 사항 처리 - 용도변경 허가•신고 및 사용승인 • 위반건축물 추인(허가•신고)사항 처리 - 건축협의 , 착공신고, 사용승인 • 허가권자 지정대상 건축물 공사감리자 지정 • 건축공사현장 안전관리 예치금 관리 • 건축물관리계획(신축) 검토 및 승인 처리 • 건축허가 대상 업무대행 지정 • 소관업무 소송, 진정 등 민원처리 |
민원과 | 산지농지민원팀 | 산지농지민원팀장 | 033-550-2423 | • 산지농지민원팀 업무 총괄 • 산지관리법, 농지법 소관 업무 지도 • 보전산지 및 농업진흥지역 관련 업무 협의 |
민원과 | 산지농지민원팀 | 주무관 | 033-550-2664 | • 산지전용(일시사용)허가 •협의•신고•변경 및 관리 • 토석•토사 체취 허가 및 관리 • 대체산림자원조성비 및 산지복구비 부과 및 관리 • 산지이용•구분 조사 및 관리 • 팀 서무 |
민원과 | 산지농지민원팀 | 주무관 | 033-550-7132 | • 농지전용 및 타용도 일시사용 등 인허가 업무 • 농지보전부담금 부과징수 및 농업진흥지역 관리 • 농지이용실태조사 및 농지 불법행위 관리 • 농지대장 정비 및 발급 • 농지위원회 운영 및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위생관리팀장 | 033-550-2344 | • 위생관리팀 업무 조정․총괄관리 및 주요현안 처리 • 식품․공중위생영업 위생지도점검 등 조정관리 • 공중화장실 업무 조정.관리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주무관 | 033-550-2179 | • 실·과·소 화장실 실태 파악 • 화장실 시설 개‧보수 및 관리 운영 현지실태조사 • 공중 및 간이화장실 민간위탁 관리용역 • 화장실 개‧보수 시설관리 공사 • 화장실 환경개선 및 위생관리 • 화장실 수시점검 및 조치 • 식중독예방관리사업 • 집단급식소 및 위탁급식영업 신고 관리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주무관 | 033-550-2565 | • 유흥 · 단란주점영업 허가 ․ 관리 • 휴게음식점 , 식품자동판매업, 유통전문판매업, 식품운반업, 식품소분업, 건강기능식품판매업, 기타식품판매업 신고관리 • 미신고 불법영업 단속 및 지하수 사용업소 관리 • 부정·불량식품 신고관리(1399소비자신고센터 등) • 정보공개 업무처리 • 조리사 및 이·미용사 면허 발급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주무관 | 033-550-3842 | •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 관리 - 으뜸. 모범. 먹거리. 체육인증업소. 안심식당 지정관리 - 음식문화개선사업(음식업소 위생등급제 등) 등 • 인.허가 수수료 등 세외수입(증지수입) 관리 • 식품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사업 • 위생업소 재난배상책임보험 관리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주무관 | 033-550-7126 | • 태백시 어린이·사회복지 통합 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 관리 • 태백시식품진흥기금 운용 · 관리 • 제3종 시설물 관리 • 공중위생영업 신고·관리 •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사업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주무관 | 033-550-3778 | • 식품(첨가물)제조가공업, 즉석판매제조업, 위생용품 신고(등록)·관리 • 식품, 위생용품 수거·검사 • 식품위생감시원 지정 관리 •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 위생관리팀 일반서무 • 위생업소 위생교육 관리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담당자 | 033-550-3834 | • 식품 및 공중업자 위생교육 안내 • 재난배상책임보험 시스템, 대상업소 가입 관리 • 영업신고 등 민원 업무안내 등 지원 • 위생업소, 화장실 ․점검 지원 • 식품수거검사 지원 • 위생업소 지위승계 및 폐업 신고 수리 |
민원과 | 위생관리팀 | 주무관 | ||
민원과 | 담당자 | 033-550-3939 | • 가족관계업무 보조 | |
복지정책과 | 복지정책과 | 복지정책과장 | 033-550-3010 | • 복지정책과 업무 총괄 |
복지정책과 | 복지기획팀 | 복지기획팀장 | 033-550-2318 | • 복지기획업무 총괄 조정 • 복지시책사업 등 총괄 관리 • 사회복지법인 및 단체 관련 협의 조정 • 보훈행사 및 무후제 봉행 총괄 관리 |
복지정책과 | 복지기획팀 | 주무관 | 033-550-3886 | • 행복e음 및 범정부시스템 관리 •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관리 • 지역복지사업 평가 관리 • 사회보장제도 협의·운용제도 관리 • 사회복지사 지위향상 지원사업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복지급여 지원 • 저소득층 정부양곡 지원관리 • 생활보장위원회, 사회복지·주민생활지원 일반 • 사회복지법인 관리 • 복지시책사업 등 운영·관리, 기타 미분장사무 |
복지정책과 | 복지기획팀 | 주무관 | 033-550-2409 | • 의사상자 및 독립유공자 지원관리 • 국가유공단체 보조금 지원 및 정산관리 • 국가유공자 보훈수당 등 지원 관리 • 기타 보훈업무 일반 • 재해구호(이재민관리 및 구호물품 지원 등) • 행려자 및 무연고자 관리 • 무후제 봉행 • 서해수호의날 행사, 현충일행사, 6·25전쟁기념 행사 |
복지정책과 | 복지기획팀 | 주무관 | 033-550-2450 | • 과 예산 및 회계업무 • 저소득 자활사업 참여자 상담 및 지원관리 • 지역자활센터 보조금 지원관리 • 자활기금 특별회계 운영 • 자산형성 지원사업, 조건부 수급자 관리 • 생활공감 정책 • 사회복지신문 구독료 지원관리 • 태백고용복지플러스 센터 파견 |
복지정책과 | 복지기획팀 | 의료급여관리사 | 033-550-2369 | • 의료급여대상자 사례관리 • 연장승인 및 중복청구 등록 관리 • 선택병의원 등록 업무 • 상해요인 조사 업무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희망복지팀장 | 033-550-2364 | • 희망복지 업무 조정 및 총괄 관리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현안사업,점검 및 추진 • 사회복지서비스 및 사례관리 기획, 발굴, 시행 •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및 관련기관 자원 연계 체계 구축 • 분쟁 민원 심층 상담 및 대응, 조정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주무관 | 033-550-2340 | •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보조금 관리 •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운영, 보조금 관리 • 동(洞) 복지사업 지원 관리(특화사업, 민관협력활성화 등) • 반지씽씽 종합돌봄 사업 예산 관리, 지원 등 • 외부 기관 사업 등 행사 지원 (강원랜드복지재단, 월드비전 등) • 고독사 예방 지원체계 구축 및 지원사업 • 희망복지 팀 일반 서무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주무관 | 033-550-2594 | • 지역자율형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지원, 관리 • 후원 금품 접수 및 배분 관리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련 업무 • 푸드뱅크 관련 업무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주무관 | 033-550-7134 | • 긴급복지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및 지원 • 외부 기관간 긴급 지원 연계 -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원랜드복지재단 등 •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사업 추진(통합사례관리) • 태백시위기가구 발굴 지원단 위원 위촉 및 구성, 운영관리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관리 시스템 운영, 관리 • 지역사회 복지자원 관리(개발, 연계, 자원조사 등)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담당자 | 033-550-3779 |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지원(장성동, 구문소동) • 위기 및 긴급지원 가구 고난도 통합사례관리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담당자 | 033-550-2689 |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지원(황지동, 상장동, 문곡소도동) • 위기 및 긴급지원 가구 고난도 통합사례관리 |
복지정책과 | 희망복지팀 | 담당자 | 033-550-3997 |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지원(황연동, 삼수동, 철암동) • 위기 및 긴급지원 가구 고난도 통합사례관리 |
복지정책과 | 장애인복지팀 | 장애인복지팀장 | 033-550-3878 | • 장애인 및 진폐 복지시책 종합기획·조정 • 장애인 복지시설 운영위원회 운영 • 장애인 복지 및 진폐 관련 복합민원 심층상담 처리 • 구)동점동사무소 석면지원 업무 |
복지정책과 | 장애인복지팀 | 주무관 | 033-550-2335 | • 장애인단체 보조금 지원 및 관리 • 진폐재해자 단체 보조금 지원 및 관리 • 장애인 도자체사업 센터(3개소) 운영 관리 • 태백시주간보호시설 지원 • 진폐위령제, 장애인의 날 행사 |
복지정책과 | 장애인복지팀 | 주무관 | 033-550-2576 | • 장애인복지팀 일반 서무 • 장애인 복지시설(7개소) 운영 지원 및 개선 사업 공사 • 장애인 편의시설 지도·감독 • 소규모 민간시설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 |
복지정책과 | 장애인복지팀 | 주무관 | 033-550-7141 | • 장애인복지기금 운영 • 장애인 일자리 사업 추진 • 장애인 바우처 및 생활안정지원 사업 • 장애인 수당(기초, 차상위, 연금) 지원 • 장애인 가족지원 사업 추진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지도·감독 • 중증 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사업 홍보 및 추진 |
복지정책과 | 통합조사관리팀 | 통합조사관리팀장 | 033-550-3943 | • 통합조사관리 총괄(조사, 조정, 조사기획)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지원 [국민기초생활보장, 차상위(장애, 자활, 의료, 계층확인),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자산형성지원사업, 보건, 타법의료급여, 초중고교육비] • 고질민원 총괄 대응 및 조사관련 사례회의 • 청백e시스템 운영(태백시, 문곡소도동, 구문소동)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연간 조사계획 수립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태백시, 문곡소도동, 구문소동) |
복지정책과 | 통합조사관리팀 | 주무관 | 033-550-3796 |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황지동, 황연동)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황지동, 황연동) |
복지정책과 | 통합조사관리팀 | 주무관 | 033-550-7135 |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삼수동, 상장동) • 지방생활보장위원회(소위원회,수시개최)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삼수동, 상장동) |
복지정책과 | 통합조사관리팀 | 주무관 | 033-550-2323 |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장성동, 철암동) • 차량관리(통합조사팀), 상담실 운영관리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장성동, 철암동) |
복지정책과 | 주무관 | 033-550-2301 | ||
복지정책과 | 주무관 | |||
복지정책과 | 주무관 | 033-550-2323 | ||
사회복지과 | 사회복지과 | 사회복지과장 | 033-550-2070 | •사회복지과 업무 총괄 |
사회복지과 | 경로복지팀 | 경로복지팀장 | 033-550-2539 | • 경로효친사상 확산·추진 • 경로복지정책 기획 및 실행 • 고질, 미해결 민원 등 고충사항 추진 • 노유자 시설 개선 및 확충 |
사회복지과 | 경로복지팀 | 주무관 | 033-550-3910 | • 태백시 복지재단 관리운영 지원 • 노인복지시설 신축 및 개보수 지원 • 노인복지시설 기능보강 및 소규모 수선 지원 • 공원묘원 추모관 신축 및 현대화 사업 • 장사업무 및 장사민원 관리 • 장례식장 지도점검 및 단속 |
사회복지과 | 경로복지팀 | 주무관 | 033-550-2663 | • 경로위안행사 추진 •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관리 운영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운영지원 •100세시대 어르신 일자리 사업 운영지원 •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지도점검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운영 •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응금안전 알림서비스 운영 • 재가어르신 지역돌봄연계사업 운영지원 |
사회복지과 | 경로복지팀 | 주무관 | 033-550-3832 | • 경로복지 시책업무 추진 • 노인복지시설(의료·재가·여가) 운영 관리 • 노인복지시설(의료·재가·여가·일자리) 지도점검 • 노인복지시설(의료·재가·여가·일자리) 안전점검 • 노인복지시설(장기요양기관) 종사자 처우개선 지원 • 노인학대 예방 및 인권지킴이 사업 운영 • 노인복지시설 기능보강(민간재원) 사업 지원 • 장기요양보험급여(시설·재가·등급외) 운영지원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 운영관리 •장기요양서비스 지원사업 운영관리 |
사회복지과 | 경로복지팀 | 주무관 | 033-550-2334 | • 일반서무, 예산·회계 • 처리과 기록물관리 책임자 • 노인복지기금 운용 관리 • 기초연금 지급 관리 • 장수노인수당 지급 관리 • 사회복무요원 인력 배정 및 급여관리 • 기타 미분장 사무 • 공공일자리(노인복지업무 추진) 참여자 채용 및 관리 |
사회복지과 | 경로복지팀 | 주무관 | 033-550-7146 | •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관리 및 지원 • 경로당 운영비 보조 및 양곡 지원 • 경로당 행복드림반 운영 지원 • 경로당 동순방 추진 운영 •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및 활동 운영 관리 • 경로당 기능보강 및 소규모 수선 지원 • 대한노인회태백시지회 운영 지원 • 노후 사회참여 프로그램(노인교실, 노인회) 운영 지원 • 어르신 관련 각종 대회 및 행사 지원 |
사회복지과 | 여성친화팀 | 여성친화팀장 | 033-550-3907 | • 여성친화도시 정책 기획 등 업무 총괄 • 여성·한부모·다문화·보건위생·아이돌봄 정책 총괄 • 여성가족 고질·미해결 민원 등 고충민원관리 • 통합 가족센터 관리 총괄 • 각종 위원회 양성참여 현황 관리 및 지원 업무 • 성별영향평가 업무 |
사회복지과 | 여성친화팀 | 주무관 | 033-550-2177 | • 여성친화도시 조성(이행사업 계획수립, 개발·추진) •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등 민관협력사업 추진 •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여성건강권) 추진 • 여성 및 가족친화 기업 지원 • 4대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 여성가족분야 충무계획 수립 • 여성단체협의회 운영 지원 • 아동·여성 안전지역연대 지원 • 직장 내 성희롱·스토킹 고충처리 업무 |
사회복지과 | 여성친화팀 | 주무관 | 033-550-3809 | • 여성친화도시 조성(이행사업 개발 추진) •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여성 일자리 지원) 추진 •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교육(성인지 교육 등) • 양성평등기금 운영 및 사업 관리 • 다문화가족 및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추진 • 아이돌봄 지원사업 추진 • 통합가족센터 시설 운영 관리 • 태백시가족센터 운영 지원 • 결혼식장 지도점검 업무 |
사회복지과 | 보육청소년팀 | 보육청소년팀장 | 033-550-2205 | • 보육·청소년 업무 종합 정책 기획 및 개발 • 보육·청소년 고질, 미해결 등 고충민원처리 • 어린이날 행사 추진 • 보육·청소년 중·장정책 추진 • 관내 학교폭력 협의회 활동 • 보육교직원 인사 관리 • 아동 업무 총괄 운영관리 (강원도 육아기본수당,가정양육수당,아동수당,부모급여 등) |
사회복지과 | 보육청소년팀 | 주무관 | 033-550-2276 | • 보육청소년 일반서무 •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 어린이집 운영관리 • 보육교직원 인사 및 호봉관리 • 열린어린이집 선정 및 관리 •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및 관리 • 보육정책위원회 운영 • 어린이집 기능보강 및 환경개선사업 • 어린이집 지도점검 • 어린이집 보조금 교부 및 정산(태백시 자체) • 보육교직원 교육 및 연찬회 지원 • 기타 보육시책 추진 • 공공일자리(보육청소년 및 어린이집) 참여자 채용 및 관리 |
사회복지과 | 보육청소년팀 | 주무관 | 033-550-2391 | • 어린이집 보육료 보조금 교부 및 정산(국도비 매칭) • 어린이집 보육료 예탁금 관리 • 어린이집 아동 및 바우처 카드 관리 • 맞춤형 보육자격 책정 및 통지 •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관리 • 아동복지심의위원회 및 아동위원회 운영 • 강원도육아기본수당, 가정양육수당, 부모급여 등 운영관리 • 장난감 도서관 운영 지원 • 입양아동 및 가정위탁 양육수당, 자립수당 지급 • 가정위탁 사업 지원(부모교육, 입양아동 심리치료) • 보호아동 생활안정 지원 사업 운영 • 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금 지원 • 공공일자리(장난감도서관) 참여자 채용 및 관리 |
사회복지과 | 보육청소년팀 | 주무관 | 033-550-2240 | • 청소년 시책 추진 • 청소년시설 기능보강 및 환경개선 사업 • 청소년수련관 운영 지원 •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운영 지원 •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운영 지원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지원 • 4개 민간단체 보조금 교부 및 정산 • 유해환경지도단속 및 특사경 활동 • 청소년증 업무 관리 •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수당 지원 •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운영 • 청소년시설 지도점검 • 공공일자리(청소년시설) 참여자 채용 및 관리 |
사회복지과 | 아동돌봄팀 | 아동돌봄팀장 | 033-550-2158 | • 드림스타트사업 정책수립 및 실행 • 아동통합사례관리 슈퍼비전 및 자체교육 운영 • 아동학대 업무 지원 • 지역사회 복지자원 개발 및 운영 • 맞춤형 보건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방과후 돌봄시설 확충 및 기능개선 • 미해결 민원 및 고충사항 정리 |
사회복지과 | 아동돌봄팀 | 주무관 | 033-550-7143 | • 아동학대조사 업무 전반 • 그룹홈 운영 지원 • 드림스타트 일반 업무 및 총괄 예산 관리 •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 인력 관리 •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 사례관리 총괄 운영 및 지원 • 드림스타트 기초조사 및 아동통합사례관리 • 아동복지교사 인력 관리 |
사회복지과 | 아동돌봄팀 | 주무관 | 033-550-3848 | • 아동학대조사 업무 전반 • 아동학대 교육 운영 • 아동보호 전담요원 관리 • 아동 행복지원 사업 (만3세 아동전수조사) • 아동학대 피해아동 가족봉사단 운영지원 • 결식아동, 아동급식지원 • 다함께 돌봄 센터 운영 지원 및 관리․감독 • 태백형일자리(급식조리사) 사업 관리 |
사회복지과 | 주무관 | 550-7074 | • 초기상담, 아동사정, 가정환경 조사 • 개별보호계획 수립 및 사례회의 관리 • 보호아동 양육상황 점검 및 관리 (가정위탁, 입양, 시설보호, 원가정복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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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과 | 아동돌봄팀 | 주무관 | 033-550-7138 | • 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 및 관리·감독 • 맞춤형 보육(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태백형일자리(동승보호자) 사업 관리 |
사회복지과 | 아동돌봄팀 | 담당자 | 033-550-2527 | • 드림스타트 기초조사 및 아동통합사례관리 • 건강, 영양 등 방문 보건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신체, 건강) |
사회복지과 | 아동돌봄팀 | 담당자 | 033-550-2528 | • 드림스타트 기초조사 및 아동통합사례관리 • 보육 및 조기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인지, 언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