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3.3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에 1천만 원 긴급 대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1천만 원 이하 경영자금 무보증 직접 대출(신용4등급이하)

태백시가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긴급대출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긴급대출 대상은 올해 2월 13일 이전에 개업한 신용등급 4~10의 소상공인이며, 업체당 1천만 원까지 1.5%의 고정금리로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할 수 있다.

다만,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 제외업종과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한 경우, 공단 및 금융기관 대출금이 현재 연체 중인 경우 등에는 지원이 제외된다.

기존 경영안정자금 신청과 관련해 과도한 대기시간과 줄서기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도 마련됐다.

온라인 사전예약시스템(http://ols.sbiz.or.kr/ols)을 통해 사전에 대출 상담 및 신청을 예약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태백출장소를 방문하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4월 1일부터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기준으로 한 홀짝제도 시행한다.

1, 3, 5, 7, 9 와 같은 홀수 날짜에는 생년이 홀수인자가, 2, 4, 6, 8, 0 같은 짝수 날짜에는 짝수인자가 신청하는 방식이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1천만 원 이하 무보증 대출의 경우 필요 서류를 사업자등록증명, 임대차계약서, 통장사본 등 3가지로 대폭 간소화하기로 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이를 적극 활용해 자금난 해소에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 : 일자리경제과 지역경제담당 (033)550-210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과
  • 담당자 : 시정홍보마케팅담당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