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4.02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의회,‘코로나19’고통분담 나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방역활동 및 의원 해외연수비 반납

태백시의회 김길동 의장을 비롯한 의원 6명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을 막고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다중밀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오는 4. 4.(토) 방역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방역활동은 집행부에서 실시하는 “코로나 잡고, 경제잡는” 1석 2조 프로젝트에 소속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동참하여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의 고통을 분담하자는데 뜻을 모아 추진된다.

다중밀집이용시설 중 유동인구가 많은 태백역, 태백시외버스터미널, 공원 등을 집중 방역하여 태백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 모두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 거리 두기 참여와 개인위생 예방수칙 준수 등을 당부하며 방역작업과 병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태백시의회는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고통을 분담하고자 금년도 의회 국외여비 전액(35,915,000원)을 모두 반납한다고 밝혔다.

김길동 의장 및 의원 일동은 “시의회 차원에서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관련 국외여비 예산을 모두 반납하는 등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 많은 시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지역경제도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의 자세로 방역활동에 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의회사무과 의사담당 (033)550-3868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