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4.1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코로나19 장기화 대비 방역‧소독 강화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17일(금) 부터 코로나19 종식 시 까지 매주 금요일을 ‘소독의 날’로 지정
- 공공장소 및 각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상 소독 캠페인 전개

태백시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방역‧소독을 강화한다.

최근 해외 입국자 증가 및 이와 관련한 감염사례 증가에 따라 지역사회 유입 차단 및 예방적 조치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시는 국내 코로나19 발생 초기인 1월 28일 비상방역대책반을 구성하였으며, 2월 3일부터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비상방역대책반을 꾸려 보건소 담당별 업무 분할 책임제를 실시해 왔다.

다중이용시설 등 소독의무대상시설에 소독물품 배부 및 소독제 이용방법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각 동과 휴관시설 직원들의 협조를 얻어 골목 및 상가 소독을 꾸준히 해왔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이 연장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방역·소독 인력의 피로도가 누적되어 상황별 방역 전담팀 구성 및 전 부서 협업의 필요성 대두됐다.

이에 확진자 발생시에는 전문소독기관인 보건소가 처리하고, 공공장소 및 가정 등 일상적인 지역사회에 대한 예방적 소독은 관리대상시설을 담당하는 부서가 지원하기로 했다.

집합 행사 시 주최기관(부서)에서 방역 책임자를 지정해 소독 등 예방적 조치를 취하는 한편, ‘일상소독’에 대한 홍보도 지속 전개할 방침이다.

김미영 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일상 속 소독의 생활화가 더욱 필요하다.”며, “정부와 지자체의 방역 활동과 반드시 병행되어야 한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17일(금) 오후 2시부터 코로나19 종식 시 까지 매주 금요일을 ‘소독의 날’로 지정해 공공장소 및 각 가정에서 일상 소독을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문 의 : 보건소 보건행정담당 (033)550-271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과
  • 담당자 : 시정홍보마케팅담당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