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4.2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호평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 보건소(소장 김미영) 치매안심센터의 비대면 프로그램이 호평을 얻고 있다.

태백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합 프로그램 휴강이 연장됨에 따라 외부활동이 더욱 어려워진 치매환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3월부터는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해 유선으로 면담을 진행, 건강 상태 등을 확인해 왔다.

치매 조기발견이 필요한 고위험군에 대하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근거해 간호사 면담 및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감별검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14명의 환자를 조기에 발견하였으며, 현재 360여 명이 치매 치료 관리비를 지원받고 있다.

김미영 보건소장은 “경증치매환자의 증상악화 및 돌봄 가족들의 우울감 증대를 우려하여, 이를 보완·해소하기 위한 홈스쿨링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마련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비대면 프로그램의 한계는 있지만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태백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향후 집합프로그램 운영 전까지 미니화분 및 다육이 등 반려식물과 인지강화 키트 제공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활동에 대해서는 보건소 치매파트너인 ‘행복담는 꿀벌’ 봉사자들이 유선으로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 의 : 보건소 치매관리담당 (033)550-2716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과
  • 담당자 : 시정홍보마케팅담당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