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1.16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설맞이 시설점검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1일 설 연휴 전 지역경제 활성화와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가파른 물가 상승 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은 이날 황지자유시장과 장성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난 9일부터 2개월간 임시 개방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을 방문하여 설 명절 대비 시설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에 따른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은 버스 2대를 포함한 주차면수 160대의 주차타워로 1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현재 시설 운영 중 문제점 파악 및 운영 모니터링이 진행되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움츠러든 경기 탓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소상공인과 시민들이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경제과 상권활성화팀 (☏033-550-210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