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3.01.3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제1주차장) 준공식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황지자유시장 주차난 해소 및 시장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의 준공식을 지난 30일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제1주차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태백시의회 고재창 의장, 이경숙 부의장, 강원도의회 이한영, 문관현 의원, 태백시의회 심창보, 김재욱, 정연태, 최미영 의원 및 강원도 남진우 경제정책과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 시장상인,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제1주차장)은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국비사업으로 선정, 2020년 착공되어 기존 운영되던 공영주차장의 주차면수(79대) 대비 2배의 규모인 5층 6단 160대 규모의 대형 주차타워로 신축했다.

또한, 단체 관광객 이용편의를 위한 버스 주차시설(2대), 통합관리시스템 및 주차료 무인정산시스템, 전기차 충전시설(8대), 장애인 주차(4대) 등을 도입하여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가장 시급한 과제로 주차장 확보를 추진했다”라며, 주차장 사업 추진을 위해 애써주신 황지자유시장 조합 및 인근 상가, 그리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준공된 주차장 시설을 통해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이 늘어나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지자유시장 공영주차장(제1주차장)은 안정적인 시설 운영 및 모니터링을 위해 지난 1월 9일부터 오는 2월 28일까지 약 2개월간 무료로 시범운영 후 유료로 전환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담당부서: 경제과 지역활성화팀 (☏033-550-2103)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