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4.10.0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05년 강원의 맛이 깃든 고품격 관광음식점 선정
작성자 공보팀
내용


-오는 10월 6일까지 신청업소 실사 통해 강원도에 추천

○ 태백시가 고원관광도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관광서비스  을 제공하고 특색 있는 먹거리 관광상품을 개발키 위해 고품격 관광음식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 이번에 실시하는 고품격 관광음식점 선정사업은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깨끗하고 청결한 음식문화 정착과 보다 낳은 서비스 수준 향상으로 새로운 먹거리 업소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희망업소에 대해 오는 10월 6일까지 현지실사를 거친 후 대상 업소를 추천할 계획이다.

○ 이번 고품격 관광음식점 선정기준은 외국인관광객이 많이 찾고 주요관광지 및 지역향토 먹거리촌 형성지역과 시설, 위생, 서비스, 주차장 등 주변관광지와 접근성이 용이하며, 특색 있고 향토적인 음식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 이에 따라 시는 신청자격기준을 태백시로부터 기 선정된 모범음식점, 으뜸음식점, 먹거리음식점, 관광식당으로 선정된 음식점을 대상으로 고품격 관광음식점으로 신청·접수 받아 오는 10월 8일 강원도에 추천할 방침이다.

○ 또한, 이번 고품격 관광음식점으로 선정되는 관광음식점은 △개별업소에 적합 하도록 맞춤형 식단개발과△식단 개발과 연계되는 위생, 인테리어 등에 대한 컨설팅비로 업소당 1,500만원(도 : 5, 시 : 5, 자부담 : 5)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며 상수도요금 감면혜택과 쓰레기 종량제 봉투(50㎖)도 지원되는 등 많은 혜택을 받게 된다.

 

문의 : 관광문화과 관광기획팀 (☎550-208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