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4.12.04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市, 행정서비스헌장 홍보물 민원인에게 배부
작성자 공보팀
내용

- "세무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이 새겨진 홍보물(냄비받침)1,500 개 제작해, 올해 중에     세무부서를 방문한 1,419명의 민원인 에게 배부해 줘

○ 태백시가 올해 강원도가 실시한 고객만족 민원행정구현과 서비스마인드 혁신을 위한 행정서비스 이행실태 평가회에서

○ 도내 최우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무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새겨 넣은 홍보물(냄비받침) 1천 500개를 제작하여

○ 올해에 세무부서를 방문한 1천419명의 민원인에게 배부해 주었다.

○ 한편, 시는 이번 달 안으로 '알기 쉬운 지방세' 안내책자도 별도로 제작하여 배부해줄 계획인 가운데

○ 세정시책과 질적 향상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등 선진행정구현으로 납세자 편익증진에 배전의 노력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태백시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태백시 전 공무원은 태백시민의 참된 봉사자로서 맡은바 직무를 성실하고 책임감있게 수행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행정서비스 헌장을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친절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하여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1. 우리는 시청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적의 휴식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우리는 업무수행에 있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며 고객의 권리행사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1. 우리는 잘못된 행정처리로 인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불친절한 사례가 발생할 경우 즉시 시정하고 보상을 하겠습니다.
1.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문의 : 세무과 세정팀(☎550-203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