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동행정복지센터안내 주민자치위원회 새소식

새소식

태백소개>동주민센터안내>주민자치위원회>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구분,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급경사지 안전사고 적극 해소
구분 황연동
내용

   태백시에서는 2011. 8. 8. 16:00 부터 약 1시간동안  황연동 한보5단지 수퍼옆 공터에서 황연동 23통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급경사지 위험지역 정비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시 관계자는 사업내용에 대한 취지, 사업량 및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서 설명하고 의견수렴도 하였습니다.  

  참석한 주민들은 급경사지 정비공사외에 한보 5단지의 배수로, 단지내 도로 포장, 4동앞 낙석방지시설보강 등 추가 건의를 하였다. 최근 집중호우로 서울 등지에서 대형 인명사고가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주민들은 한결같이 혹시라도 집중호우로 재해가 발생하지 않을까 하는 염려를 하고 있었습니다. 동에서는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마음놓고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 관련부서에 대책을 건의하고 자체적으로 통장 및 지역주민들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험성의 증가여부를 관찰할 계획입니다.      

   동 주민센터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 주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도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행정력을 집중함으로써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높여 산소도시 태백이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앞으로도 적극 노력할 계획입니다.


붙임) 관련사진 1부.

















급경사지 안전사고 적극 해소관련 장면


○ 한보5단지 급경사지 정비사업 주민설명회 : 8.8. 16:00~17:00



○ 한보5단지 급경사지 해소 건의 사진 : 석축구간 50m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