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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

통합사례관리란?

지역사회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입니다.

중점사업대상

  •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지원이 가능한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구 및 차상위 빈곤가구
  •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탈락가구 중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예방 지원 가능 가구 등

통합사례관리의 절차

읍면동에서 초기상담을 거쳐 희망복지지원단에 의뢰한 통합사례관리사업 대상 가구에 대하여 욕구조사를 거쳐 사례관리 가구와 서비스 연계가구로 구분하여 선정 후 민관협력을 통한 서비스제공 및 사후관리(읍면동) 실시

담당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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