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
교육 교육강도 태백 교육강도 태백

교육강도 태백

태백시는 교육백년대계를 위하여 시정역점시책으로 교육강도 태백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지역 학생들의 관내 고등학교 진학 지원을 통한 지역인재 유출방지와 우수인재 유치를 위하여 내고장 학교보내기 시책을 역점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지역 학생들이 지역 고등학교를 진학하게 되면 10가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장성여고 선배 김가영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김가영입니다. 저는 중고등학교 모두를 태백에서 다니고 연세대학교에 입학하였는데요,
그만큼 제 모교인 장성여고에서는 여러분을 대입 지원에 훌륭한 지도를 아끼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을 태백시청과 장성여자고등학교에서 응원합니다.
교육강도 태백, 장성여고 화이팅!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황지고 선배 민강기 인터뷰]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에 재학 중인 민강기라고 합니다.
학생 여러분, 학부모님 여러분 제 모교인 황지고등학교로 오세요.
여러분들을 태백시청과 황지고등학교가 응원합니다.
교육강도 태백, 황지고 화이팅!

[황지고등학교 소개]
황지고등학교는 발전하는 학교입니다.
수도권 대학교 진학율이 2014년 17명, 2015년 32명, 2016년 43명으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잘 조성된 교육환경도 황지고등학교의 자랑입니다.
심화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숙사, 많은 도서가 구비된 도서관,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융합과학실, 넓은 규모의 체육관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활동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꿈을 키워줍니다.
황지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권장하여 30여개의 동아리와 60개가 넘는 자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성여자고등학교 소개]
인격과 지성을 갖춘 창의적인 미래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지금까지 9423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태백을 대표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꿈꾼대로 이뤄지는 학교라는 비전으로 학생중심의 활기찬 수업을 진행하고 전문적인 입시상담과 면접 지도 등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중국 호북성 함녕고급중학교와 정기적인 교류, 유네스코 학교운영을 통하여 세계시민의식을 성장시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숙사인 청람학사의 운영을 통하여 체계적이고 적성에 맞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자신의 꿈에 대해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효율적이며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입니다.
자기주도학습으로 창의성과 협동성을 키우기 위하여 장성여고는 다양한 동아리를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진로의 날 운영을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심화학습으로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싹틔우고 있습니다.

태백시는 지역고등학교와 함께 우리지역 학생들을 위하여 교육이 강한도시 태백시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