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07.10.11
제목 | 태백, 건축물대장 ONE STOP 민원처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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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기획감사실 |
내용 |
○ 태백시가 건축물대장 변동사항과 관련한 민원신청업무를 방문접수⇒처리⇒등기촉탁⇒결과⇒알림 문자서비스까지 ONE STOP으로 처리하여 시책을 오는 2008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 이를 위해 시는 지번변경 등기 촉탁시 등록세 및 등기수수료가 감면되나 멸실 등기와 같은 경우 소액의 비용이 수반됨에 따라 빠른 처리와 담당자 수수료 징수 않기 위하여 ○ 사전에 증지 구입 등 준비 사항 안내 후 현지방문 접수 후 모든 건축물대장 민원의 전산처리 완료 후 처리결과에 대하여 신속히 문자 알림서비스로 처리할 방침이다. ○ 이는 市가 금년 9월까지 대장장지번 변경 23건, 대장말소 47건, 등기촉탁 11건 등이 발생함에 따라 건축 관련한 민원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 신속한 업무처리와 결과에 대한 문자서비스 안내로 민원 궁금증을 해소할 뿐 아니라 양질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신뢰받는 건축 민원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문의 : 건축과 건축팀(☎550-21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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