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작성일 2008.06.04
소통참여>시민공지신청>일반공지신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지승인 제공
제목 서남 Echo 세미나 2008
작성자 전병욱
내용

안녕하십니까..

동양 및 오리온 그룹 계열의 비영리 공익법인 서남재단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금번 본 법인에서는 삼척시청과 공동 주최로 서남 Echo 세미나 2008을 개최합니다.

본 세미나는

2001년 부터 2007년까지 본 법인이 개최하여 매번 1,000여명 이상이 참가했던 국제유아교육 심포지엄 '늦게 피어도 아름다운 꽃'을 변형한 형태 입니다.


그간 서울에서만 진행되어 왔던 국제유아교육 심포지엄은 많은 분들의 지방 개최요구가 많았으며 또한미래지향적인 유아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관계자분들과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학부모님들 그리고 미래 유아교육을 이끌고 나아갈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보고자 금번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본 세미나 강연을 맡으신 거넷 밍케 교수 는 그간 본 법인이 2001년 부터 2007년까지 진행해 왔던 국제 유아교육 심포지엄 강의 내용 중 유아교육 관계자 분들의 가장 많은 관심과 국내 언론에도 소개될 만큼 반향을 불러 일으켰던 분 입니다.


이번 강연 주제는 자연과 사람을 담은 공간 이라는 주제로 밍케교수의 생태건축과 아동 환경에 관한 내용 으로 유아교육 관계자분들, 그리고 건축관련인 및 아동을 양육하시는 학부모님께서 들으시면 유익한 정보를 많이 담아가실 수 있다고 판단되어 안내의 글을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참석 하시어 우리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에 대한 색다른 인식과 많은 정보를 담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서남 Echo 세미나 2008 - 자연과 사람을 담은공간  ****
국제 유아교육 심포지엄 '늦게 피어도 아름다운 꽃'을 매년 개최해 온 서남재단 (동양 및 오리온그룹 계열)에서 올해부터 새롭게'서남 Echo 세미나 2008 자연과 사람을 담은 공간'을 개최합니다.서남재단은흙과 짚풀로 만든 집, 꽃과 풀로 덮힌 녹색 지붕, 독특한 실내 공간 디자인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건축학자 거넷 민케 (Geront Minke) 교수를 초빙하여 서울과 익산, 그리고 삼척 지역을 순회하면서다양한 국내외 사례 자료와 함께 강연을 펼쳐 나갑니다.특히, 민케 교수는 세계 여러나라에서 그만의 독특한 친환경 건축기법으로 아름다운 유아교육 시설을 많이 건립하고 있습니다.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게 뛰놀며 정서적으로 안정된 자연의 요람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많은 분들과 나누고자 합니다.부디 참석하셔서 많은 교류와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서남 Echo 세미나 개최 일정

서울 2008년 6월 9일 (월) 14:00~15:00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
     주최 : 한국건축가협회 / 후원 : 서남재단

익산 2008년 6월 11일 (수) 18:00~21:00
     익산시 솜리문화예술회관
     주최 : 익산시청, 서남재단

삼척 2008년 6월 13일 (금) 18:00~21:00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제5공학관 대강당
     주최 : 삼척시청, 서남재단 / 후원 :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

문의처 : 서남재단 02-3770-3850  www.seonam.or.kr


 

파일
공지승인 승인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공간정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