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소통참여 시민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일반공지신청

작성일 2008.12.03
소통참여>시민공지신청>일반공지신청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공지승인 제공
제목 JUMP팀과 협연하는 창작뮤지컬 「뺀지와 철조망」
작성자 관리자
내용  

태백시 초청 공연

JUMP팀과 협연하는 창작뮤지컬뺀지와 철조망

 ☆ 공연일시: 12.6(토) 오후 3시

 ☆ 공연장소: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 내용 : 가족사랑과 비폭력의 메시지 전달을 위한 휴먼스토리

 ☆ KBS1TV 수요기획 방영예정(2008.12.24) 

 

도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창작뮤지컬 뺀지와 철조망 공연장면입니다.

시놉시스(synopsis)


1막 : 건달조직 철조망의 낙지(樂地)침입

  어느 날, 고교자퇴 청년을 보스로 내세운, 마달 고등학교 폭력조직인 '철조망'의 멤버들이 공부에 관심이 없는 전두 고등학교 학생들의 놀이터인 낙지(樂地)를 습격하여 전두고 아이들을 쫓아내고 철조망의 깃발을 꽂는다.


2막 : 뺀지 조직 결성

 낙지를 빼앗긴 전두고 학생들이 분노를 느끼고 철조망의 보스에 맞설 ‘고영재’이를 짱으로 영입하여, 철조망에 대적할 ‘뺀지’라는 조직을 결성한다.


3막 : 청춘예찬(靑春禮讚)

  시험이 끝났다고 여학생 남학생 모두 춤추며 환호. 지나가던 여학생에게 ‘뺀지’ 일당들이 수작을 건다. 그 와중에  ‘뺀지’의 짱(영재)에게 마음을 뺏긴 여학생 박혜성이 영재와 연인관계로 발전하며 영재의 아버지는 영재의 성적을 질타하고 태수의 아버지는 태수가 학교에 다시 다닐 것을 부탁하나 거절당한다.


4막 : 不戰而掘(부전이굴)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

  '철조망'과 '뺀지'가 낙지를 차지하기 위한 영토 쟁탈 싸움을 벌이는 중 폭력  의 심각성을 느낀 두 조직의 보스가 협상하여, '철조망' 보스는 명분을, '뺀지'는 실리를 취하는 부전이굴(싸우지 않고 이기는 것)을 취함.

 

5막 : 양금택목[良禽擇木}(학부모 소환)

 낙지 탈환 폭력사건에 연루된 '뺀지'멤버 학부모들이 학교에 소환되어선 친구를 잘못 사귄 게 애초 잘못이었다고 서로를 탓하며 언쟁을 벌이다 결국 학부모끼리 서로 몸싸움을 한다. 서로 자기 자식이 머리 좋다고 자랑하며 자식에 대한 기대를 버리지 않으려고 애씀.


6막 : 학교 폭력 대책 자치 위원회(다크 호스들(dark horses))

전두고의 학교장, 지역인사, 학생부장, 담임들, 상담교사, 경찰, 학부모를 위원으로 한 폭력대책 위원회 열리고 비록 폭력사건은 일으켰지만 미래의 다크호스들이니 부모들끼리 원만하게 합의하기로 하고 선도의 목적으로 학생들에게 막장체험 시키기로 결정함.


7막 : 개과천선[改過遷善](막장체험)

선도의 기회로 아버지들의 일터 막장체험시킴. 막장에서 사고가 일어나 구조될 때 까지 기다리며 부모님을 처음으로 깊이 생각하고 참회하며 눈물을 흘림. 개과천선을 스스로에게 약속함.


8막 : 졸업(우리의 열매)

 막장체험 후에 착실한 학교생활을 하여 드디어 졸업하게 되고 전학 간 박 혜성이 영재의 졸업을 축하하러 서울에서 온다. 또한 모두 대학에 합격하여 학부모 담임 학생들 하객 모두 기뻐하며 '졸업은 우리의 열매'라는 노래를 하며 신나게 춤을 춘다.

 

도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창작뮤지컬 뺀지와 철조망 공연장면입니다.

파일
공지승인 승인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공간정보과
  • 담당자 : 전산팀
  • 문의전화 : 033-550-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