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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산전후 · 육아휴직자를 위한 Happy-Mail시스템 개통
내용

○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축하드리며,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000님의 산전후휴가급여신청(또는 육아휴직급여신청서)은 00년 00월 00일 접수되어 00년 00월 00일자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출산여성 근로자가 이제는 집에서 이같은 축하메시지를 받고 지원금 지급일자 등 출산휴가관련 궁금증도 해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노동부는 다음달 1일부터 산전후휴가 또는 육아휴직중인 여성근로자에게 모성보호 관련 정부시책을 전자우편으로 자동 안내하는 「Happy-Mail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Happy-Mail 서비스」를 통하여 근로자에게 e-mail로 ▲출산 축하메시지 발송 ▲출산관련 지원제도 및 ▲지원금 접수 및 처리일자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Happy-Mail서비스를 받으려면 산전후휴가급여 또는 육아휴직급여 신청서 접수시 신청서에 자신의 e-mail주소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파일

담당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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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일자리경제과
  • 담당자 : 일자리정책담당
  • 문의전화 : 033-550-2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