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0.07.23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7월 태수회 월례회의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태수회(회장 류태호 태백시장)는 22일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7월 월례회의를 열고 공지사항 및 기관‧단체 협조 사항 안내 후 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태백시 기업지원 인터넷 쇼핑몰 구축, 철암역두 선탄시설 투어,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운영, 인도 위 불법 주·정차 특별단속 등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유관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홍보를 당부했다.

류태호 시장은 “그동안 언제 끝날지 예측할 수 없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일상의 소중함을 모두가 느끼고 있는 것 같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모두가 협력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사회를 잘 이끌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은 제8대 의회 후반기 의장을 맡게 되었음을 알리며, “태백시와 의회가 함께 시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태수회 기관‧단체장 여러분의 많은 조언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현규 태백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이 카카오톡 등을 활용한 교묘한 수법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와 관련한 일명 민식이법이 현재 우리나라 교통관련 법 중에서 가장 강력한 처벌방안이 담긴 법인 만큼 반드시 규정 속도(시속 30km 이하)를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영수 태백시 번영회장은 “오는 8월 7일 중앙로와 황지연못을 중심으로 야시장 먹거리 문화를 위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에 철저히 대비하며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태백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프리마켓을 준비하고 있고, 꼬치거리도 만들 계획”이라고 밝히며, “강원랜드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전략을 함께 준비하고 있으니, 개장식에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9월 중 예정하고 있는 황부자며느리 축제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류태호 시장은 “최근 개최된 핸드볼대회가 황지정보산업고의 우승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안전과 경제활동을 모두 이루어 내며, 청정 태백 이미지를 유지했다. 지역사회 경제활동도 시민의 안전을 지키면서 함께 해나가야 한다.”며, “번영회에서 준비하고 있는 행사도 코로나19에 잘 대비하고, 태수회 기관‧단체들이 적극 협조해서 잘 치러내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기관‧단체 인사발령으로 새롭게 부임한 전입회원 10명과 신입회원에 대한 소개가 있었으며,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 성기원 원장이 ‘뇌졸중의 간단한 이해’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문 의: 자치행정과 서무담당 (033)550-202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