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2.15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2024년 설 연휴 종합 대책 추진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을 담은 2024년 설 연휴 종합 대책을 마련하고 설 연휴 기간(2월 9일~2월 12일)동안 종합 상황실을 운영한다.

우선, 시는 오는 설 연휴 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비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반, 쓰레기대책반, 물가안정대책반, 산림재해대책반, 교통생활민원 대책반, 비상진료 및 보건대책반 6개 분야별 대책반을 운영해 시민의 생활안전을 책임진다.

또한, 연휴 기간에도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관내 응급의료기관인 태백병원은 24시간 응급실 진료체계를 유지하며,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그리고 시는 지역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설 명절 물가 안정관리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해 명절 성수품을 중점관리품목으로 지정하고 수급상황 및 가격동향(물가정보망)공개, 물가모니터를 활용해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한다.

이와 함께, 명절기간동안 배출된 쓰레기 관련 민원 신속 대응을 위해 명절쓰레기 대책 상황반 및 기동 처리반을 운영한다.

태백시 관계자는 "시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총무과 자치행정팀(033-550-202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