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24.02.15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태백시-금융·유관기관·세무법인, 한국세무금융고등학교 육성 협약식 체결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오는 7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세무금융고등학교 육성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하여 금융기관 6개소, 유관기관 3개소, 세무회계법인 3개소, 황지정보산업고등학교 등이 참여하며, 지난 1월 4일과 1월 9일에 했던 한국세무금융고등학교 출범을 위한 사전 준비 단계의 마지막 협약식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기관과 유관기관은 산학협력체제를 지속 유지하며, 학생들의 인턴쉽 등 직업현장 체험, 학생들의 졸업과 동시에 취업 연계 등에 대하여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태백시 관계자는 “한국세무금융고등학교 출범을 위한 관련기관과의 마지막 협약을 마무리한다”며, “앞으로 2026년 개교를 앞둔 한국세무금융고등학교의 출범을 차질 없이 준비하여 지역의 교육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세무고등학교는 2026년 3월 개교를 목표로 관련 절차를 추진 중에 있으며, 3개 분야(세무공무원, 경리부사관/금융기관/부동산, 자산관리)의 학년당 48명의 학생을 모집한다.
또한, 기숙사(2인 1실)를 지원하여 전국에서 모집할 학생들의 편안한 학업 환경 등을 조성·지원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교육과 교육정책팀(033-550-306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