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보도자료
제목 | 정부, 민원안내 콜 센터 전국서비스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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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보팀 |
내용 |
- 정부관련 궁금한 사항은 110으로 전화주세요! ○ 정부에서는 정부 관련 민원을 종합적으로 상담·안내하는 민원안내 콜센터를 오는 5월 10일부터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키로 했다. ○ 정부는 추진하는 콜 센터는 민원인이 자신의 민원을 문의할 각 기관의 부서의 수많은 전화번호를 찾는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려야 했고 그 관정에서 수차례의 전화돌림, 민원내용 반복 언급 등 불편과 혼란을 줄이기 위해 전국 단일번호인‘110번’으로 정부 관련 민원을 상담하거나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또한, 금번 추진 할 정부민원안내콜센터는 각 행정기관과 관련된 애로사항이나 민원이 있을 경우 110번으로 전화하면 자동응답 장치인 ARS가 아닌 상담원과 직접 대화를 하며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 간단한 사항은 직접 상담·안내하고 지접 상담처리가 불가능한 사항은 담당부처 콜 센터 또는 기관을 찾아 연결하는 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또한, 금번 시행하는 콜 센터는 상담 및 안내 범위는 중앙행정기관,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등 모든 정부 관련 업무는 물론 한국철도공사, 국민연금관리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의 업무도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 운영은 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정보요금 없이 전국 어디서나 시내 전화요금만으로 상담·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문의 : 민원봉사과 민원팀(☎550-205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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