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0.07.09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자연이 만든 ‘오투(O2) 숲 산책로’ 인기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청정고원의 맑은 산소 체험지!!‘오투 숲 산책로’조성
  - 활력산소가 가장 많은 웰빙 산책로 체험

함백산 자락 해발 1,100m의 산위에 자리 잡고 있는 오투리조트는 한여름에도 에어컨이 필요없이 자연상태에서 지낼 수 있다.

실제로 09년 하계시즌에는 일몰 후 야외 라이브 가든 행사시 기온이 내려가 이용객들의 요청에 의해 겨울 스키파카를 대여해주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으며, 늦은 저녁 객실난방을 요청하는 문의가 쇄도 하기도 하였다.

오투리조트 콘도는 백두대간 청정고원의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자연스럽게 주변에 산책로를 개발하였고, 이러한 산책로는 참나무와 소나무가 뿜어내는 음이온과 피톤치드와 함께 청정고원의 맑은 공기의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지난 해 조성된 ‘오투 숲 산책로’는  타워콘도 컨벤션센터 우측 편에서 시작하여 오르막, 내리막길을 거쳐 골프장 12번 코스를  지나 다시 돌아오는 거리로 약 2.4km에 60분가량 소요된다.(표고차 920m ~ 1010m)

오투리조트에 따르면, 이곳 산책로는 음이온이 통상적으로 도시보다 숲이 있는 시골이 14~70배 가량 많이 방출되는 것으로 볼때 수치상으로 서울 도심이 100이면, 이곳은 17,000으로 무려 170배나 많다고 한다.

음이온은 도심속의 비타민으로 불리워지며 도심의 오염물질, 먼지로 인한 양이온을 중화시킴으로써 노화(산성화)방지 효과가 탁월해서 젊음을 오래 유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아토피 발생의 원인균인 포도상구균의 항균효과는 소나무류가 효과가 우수해 아토피나 가려움증을 낫게 하며 낙엽수의 10배가량 효과가 탁월하다.

우리 신체가 안정적이고 편안한 심리상태에서 발산되는 알파파는 숲 화면만 보아도 증가한다. 따라서 직접 보고, 듣고, 냄새맡고, 만져보고, 맛을보는 오감으로 숲을 체험할 경우 알파파의 발산을 도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최근 저탄소 녹색성장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무더운 여름, 열대야 없는 쾌적하고 쿨한 활력산소(O2) 녹색바람이 부는 곳인 오투리조트에 지난해 조성된 산책로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오투 숲 산책로’에는 1급수에서만 사는 꼬리치레 도롱뇽 집단 서식지 외 폭포와 기암괴석, 하늘 다람쥐, 부엉이, 산비둘기 등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도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밖에도 소나무 외 물박달나무, 측백나무, 참나무, 마가목, 떡깔나무, 굴참나무, 산철쭉등 다양한 수종이 서식하고 있어, 친환경과 숲 치료 등 건강을 컨셉으로 하는 대표적인 청정 산책로가 될 전망이다.

오투리조트는 지난해부터 오투(O2)숲 산책로가 큰 인기를 끌자 정상휴게소(으뜸마루)에서부터 함백산 정상까지 기존 등산로를 보완하여 ‘함백산 가는길 등산로’(약 1.5km / 30분)와  빌라콘도(스노우동)에서 시작하여 스키장 장비동을 돌아 오는 ‘오투 숲으로’ (약 2.0km / 50분)를 추가적으로 만들었다.
 
오투리조트 관계자는 태백시의 시정구호인 ‘인간중심 자연중심 산소도시 태백’ 건설을 위해 청정고원 활력산소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나갈 것이며,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확충을 통해 명실상부한 저탄소 녹색관광의 중심지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오투리조트 경영기획팀(☎580-718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