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0.09.10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이웃사랑·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가슴 따뜻한 사랑 나누기! - 한국건강관리협회 전 직원, 태백시에서 사회공헌활동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조 한익)는 9.14(화)과 17(금) 이틀간“이웃사랑·저탄소녹색 생활 실천”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태백시에서 사랑 나눔 활동을 펼친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직원 1,000여명이 참여하는 연수는 9.13(월)일부터 18일(토)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2차에 걸쳐 6일간 오투리조트에서 개최되며 연수비용만으로도 1억 2천여만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 금번 사랑나눔 봉사활동은 직원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으며, 전국 15개 지부 1,000여명의 직원이 참여하여 연탄나눔 봉사, 사회복지시설 봉사, 태백산 환경 정화 봉사 등으로 나누어 전개하게 된다.


○ 연탄나눔 봉사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직원 400여명이 투입되어 태백시 전체 8개동 100여 가구의 연로한 어르신 및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게 24,000장(15백만원상당)의 연탄을 직접 배달할 예정이며, 연탄 피울 때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내도 함께 한다.


○ 그리고 장애인종합복지관, 안식의 집, 태백시종합실버타운, 태백시노인전문요양원 등에서 실시하는 사회복지시설 봉사는 암 검진을 포함한 건강검진 의료봉사와 시설 청소 등의 자원봉사로 나누어 실시하며,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환경봉사는 태백산의 유일사, 백단사, 제당골 1·2코스에서 등산로 정화활동을 하게 된다.


○ 한국건강관리협회 조 한익 회장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가슴 따뜻한 사랑나누기의 감동은 직원들에게 그 어느 교육프로그램보다 더 값지게 다가갈 것”이라 말하며,“이번 직원연수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어려운 이웃들이 가슴 따뜻한 추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참고사항 : 개회식 - 9. 13일(월) 오후 2시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서비스연계팀(☎550-3012)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