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0.10.1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태백시 아름다운 간판가꾸기 공모전 우수상 수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는 강원도에서 추진하는 아름다운간판가꾸기 공모전에 입상하여 이달 13(수)일 강릉 단오문화관에서 기관 우수상을 수상한다.

 아름다운간판가꾸기는 우수한 옥외광고물 및 디자인발굴로 강원도 옥외광고물의 수준을 향상하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사인문화 정착으로 도시미관개선을 위해 실시되며, 순회전시를 통하여 우수광고물을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옥외광고물에 대한 인식변화 및 수준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최근 공공디자인이 새롭게 주목 받으면서 도시가로환경 정비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그 사업의 일환으로 옥외간판 개선사업도 활발히 시행되고 있으며, 아름다운 간판시범거리 사업이 연차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현 단계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대안과 사후 관리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업주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사업완료 후에 지속적인 관리 등의 자발적인 관심은 필요한 과정이며, 간판만 개선할 것이 아니라 공공디자인의 개념을 접목한 통합디자인 관점에서 주변 환경을 개선한다면 지역의 개성을 살린 도시가로경관을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백시는 옥외광고물의 수준을 향상하고, 바람직한 광고문화를 정착하고자 2005년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간판개선사업을 통해 주변 환경과 조화되고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건축과 주택행정팀(☎ 550-214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