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0.12.27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해피메신저 생할공감 주부모니터단 모집 !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태백시는 내년 1월 20일까지 국민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되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제3기 태백시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을 모집한다.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은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 속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해 제안하고 국가정책과 지방행정의 시책운영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의견을 제출하거나 나눔·봉사 등을 통한 해피메신저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인원은 18명이며 국민제안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고 국정참여에 관심이 많은 20~50대 주부 등이 대상으로 정책참여에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헌신·봉사하는 자세를 갖추고 인터넷 및 컴퓨터 활용능력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2011년 2월부터 2013년 1월까지 2년이며 이들은 생활공감홈페이지(happylife)에 정책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 국정 소통의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회의, 워크숍, 세미나 등의 오프라인 활동에 지장이 없고 정책제안 경험자나 모니터 활동 실적이 있는 사람을 우선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Oklife 홈페이지(http://www.oklife.go.kr)를 통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최종 대상자 발표는 1월 31일 Oklife 홈페이지(http://www.oklife.go.kr)를 통해 공고된다.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주민생활정책팀(☎033-550-3011)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