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정소식
시정소식 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시정보도자료

작성일 2010.12.31
시정소식>보도자료>시정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송년사(태백시장)
작성자 기획감사실
내용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다사다난 했던 경인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먼저, 올 한해 태백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1년은 6.2 전국동시지방선거, 7.28 국회의원 보궐선거 및 7.1 민선5기 출범 등 어느 해 보다 역동적인 한 해였습니다.

  민선5기 출범 이후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연례적인 각종 행사 참석 보다는 정책구상과 대외협력활동 등 현안사업 추진에 주력하였습니다.

  E-City 사업 핵심사업인 게임사업에 대한 추진은 계획보다 미진하였으나 강원게임아카데미 정규과정  개설 및 콜센터 운영으로 1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였으며,
  IeSF 세계e스포츠대회를 e스포츠올림픽으로 발전시키고 성화채화 및 온라인 성화 봉송을 통하여 e스포츠 발상지로서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4계절 축제 활성화와 전국 및 도 단위 체육대회 개최 등 관광, 스포츠 인프라 확충은 태백의 위상을 드높임은 물론 우리시가 지속성장 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확고히 다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2010년 지역특구평가에서 태백고지대 스포츠훈련장 우수특구로 선정됨으로써 2008년 이후 3년 연속 우수특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금년 11월에 개관한 고생대 자연사박물관은 천연기념물 제417호로 지정된 구문소의 옛 모습과 침식 지형 특성을 그대로 살려 석탄박물관과 더불어 이색박물관으로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는 물론 체험지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로당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 장애인연금과 진폐재해자연금 등 생활안정지원 확대 및 저소득 장애인 복지증진 맞춤형 케어복지시책 추진과 주민생활 지원서비스 전달체계 개선으로 수요자 중심의 복지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향토인재 육성과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 장학센터 개관 및 청소년수련관 증축으로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해 나가도록 지역인재 양성의 기틀을 다지는 한 해였습니다.

  농촌활력증진으로 지역농업 환경을 개선하고 새농촌건설운동의 붐을 조성하여, 삼수동 조탄마을이 2010년도 새농어촌건설운동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상사업비
3억을 지원받는 영광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산불이나 수해 등 큰 재난 없이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각종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커다란 결실을 맺게 된 것은 시민여러분의 성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지금 우리시는 개청 이래 최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시 최대의 현안사업인 오투리조트는 정부의  경영개선명령을 수행하기 위하여 매각 주간사를 선정, 사회적 공익성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민영화하고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안전체험테마파크 조성사업은 중앙정부 및 도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한 사업비 확보로 철암지구 진입로를 제외하고 내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습니다.

  가행탄광 인접광구의 통합개발 필요성이 대두되고 안정적 장기가행 보장으로 지역경제 기반유지에 필요한 석탄산업법 개정은 충분한 명분과 당위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힘을 모으고 정치권과 공조하여 반드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오로지 한마음으로 인간중심 자연중심 산소도시 태백을 만들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2010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금년 한 해 동안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시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시민여러분, 한 해 동안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에 대한 성과와 반성으로 경인년 한해를 보람되게 마감하면서, 희망찬 새해 신묘년을 맞이합시다.   감사합니다.

                                                                               2010.  12.  31.

                                                                          태백시장  김  연  식

파일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자 : 공보팀
  • 문의전화 : 033-550-2012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