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람/서식
민원사무명 | 정부24(구 민원24) |
---|---|
최종 수정일 | 2020.08.22 |
전화번호 | 033-550-2051 (민원과 민원정책팀) 1588-2188 (정부24 콜센터) |
민원사무 내용 |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서비스 |
처리절차 | 전자민원 단일창구 (http://www.gov.kr)를 방문하여 신청 |
구비서류 | |
제출처 | 민원과 민원정책팀 |
처리기간 | |
수수료 | |
기타비용 | |
심사기준 | |
관련법규 | |
기타사항 | 민원 안내 -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약 5,000여 종의 민원사무에 대한 정보 제공 민원 신청 - 전입신고 등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민원 발급 - 토지(임야)대장등본 등 1,400종의 민원서류 출력 또는 제3자에게 제출 가능 민원 열람 - 주민등록표 열람 등 22종 열람 가능 그 외 기타 - 외국어 안내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