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백소개
태백소개 시청안내 부서 및 직원검색

부서 및 직원검색

직원검색

직원 결과 게시물 - 부서명, 직책, 성명, 전화번호, 업무내용 정보 제공
부서명 직책 성명 전화번호 업무내용
행정국 행정국장 이인숙 033-550-3001 • 행정국 업무 총괄
총무과 총무과장 심은숙 033-550-2586 • 총무과 업무 총괄
총무과 서무팀장 임진석 033-550-2346 • 서무팀 업무 전반
총무과 주무관 서정호 033-550-2667 • 과 예산 및 회계업무
• 업무추진비
• 보안업무
• 공무원 복무관리
• 예비군 육성 및 지원(보조금)
• 통합방위협의회 및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 재향군인회 보조금 관리
• 청사방호 관리
• 직장교육 및 소양교육
총무과 주무관 김민국 033-550-2330 • 직장예비군 중대 및 직장민방위 운영(무기고, 장비고)
• 국방동원정보체계 시스템 관리
• 군의 우리도민화 운동 및 군관협의회 관리
• 의전업무(취임식 및 부서행사 연말연시 행사 등)
• 시장군수협의회 관리
• 태수회
• 민간인 포상 및 표창
• 태백시민대상
• 명예시민 선정 및 수여
• 연설문 기록 및 관리
총무과 주무관 신희수 033-550-2412 • 공무직노동조합 지원 및 협의
• 공무직노동조합 단체‧임금협약 체결 및 협의
• 공무직 근로자 노무 총괄 관리
 - 정수관리, 채용, 배치·복무·교육훈련, 인사관리, 정규직 전환 등
• 공무직 근로자 급여관리
 - 월급여, 수당(명절, 초과근무, 휴일근무 등)
총무과 청원경찰 김척수 033-550-2273 • 청사 방호
• 경비시스템 운영 지원
• 민원실 방호 및 질서유지 안전요원
총무과 청원경찰 최형돈 033-550-2850 • 청사 방호
• 경비시스템 운영 지원
• 민원실 방호 및 질서유지 안전요원
총무과 인사팀장 김공주 033-550-2435 • 인사 및 조직, 포상업무 총괄
• 공무원 임용(6급 이상)
• 인사위원회 운영
• 근무성적평정위원회 운영
• 인사 관련 시책 추진 전반
총무과 주무관 문동민 033-550-2219 • 공무원 임용(7급 이하)
• 공무원 근무성적평정 실시
• 승진후보자명부 작성 관리
• 공무원 징계에 관한 사항
• 성과상여금 지급 운영
• 공무원 인사교류에 관한 사항
• 인사기록 및 통계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운영(총괄, 인사분야)
• 공로연수 및 명예퇴직 관련 업무
• 재직․경력증명 발급
총무과 주무관 이재경 033-550-3817 • 행정기구직제 및 정원관리 업무
• 조직진단분석 및 인력운영계획 수립․조정
• 기준인건비제 운영
• 수습행정관 실무수습
• 청원경찰에 관한 사항
• 공무원연금 및 학자금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보수 및 수당
• 호봉획정 및 승급 관리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운영
- 조직분야
• 재직․경력증명 발급
총무과 주무관 홍혜현 033-550- • 공무원 포상 및 표창
• 공무원 신원조회 관리
• 공무원 직무(위탁)교육 및 상시학습 운영
• 인사행정정보시스템 운영
- 교육, 상시학습, 공무국외여행, 상훈 관리
• 공무원증 발급 및 관리
• 공무원 공무국외여행 심사 및 관리
• 재직․경력증명 발급
총무과 공공노무복지팀장 김수정 033-550-3969 • 공공노무복지팀 업무 총괄
• 복지시책 발굴 및 복지제도 운영 총괄
• 단체 및 임금협약 총괄
• 공무직 및 비정규직 근로자 노무 관리 총괄
• 공무원 노사관계 지원 및 협의
• 공무원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및 협의
총무과 주무관 유준희 033-550-2325 • 무직노동조합 지원 및 협의
• 공무직노동조합 단체·임금협약 체결 및 협의
• 직원 후생복지시책 운영
- 맞춤형 복지점수 배정, 직장 단체보험 가입
-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직원 자녀돌봄 지원
- 행정종합배상공제보험 가입, 상조물품 지원
- 직원 직장금고 및 청우회비 운영
• 활기찬 직장생활 지원
- 교류도시 시정견학 실시, 글로벌 해외연수 운영
- 직원 학습연구 동아리 및 직장동호회 운영
- 직원 체육(등반) 대회 실시, 부서MT 지원
• 그 밖의 복리후생 및 사기앙양에 관한 사항
총무과 주무관 김미진 033-550-7278 • 청원경찰 노사관계 지원 및 협의
• 청원경찰노동조합 단체협약 체결 및 협의
• 공무직 근로자 노무 총괄 관리
- 정수관리, 채용, 배치·복무·교육훈련, 인사관리,
정규직 전환 등
• 공무직 근로자 급여 관리
- 월급여, 수당(명절, 초과근무, 휴일근무 등)
• 후생복지시설(구내식당, 직원휴게실) 운영
• 비정규직 근로자 총괄 관리
• 출산·육아휴직 대체인력 지원
총무과 담당자 김숙희 033-550-2880 • 공무원단체관련업무
총무과 자치행정팀장 김성겸 033-550-2275 • 자치행정업무 전반
총무과 주무관 최승남 033-550-2670 • 동순방, 반상회 건의사항 총괄 관리
• 자치분권/ 지방이양/ 인권업무
• 폐광지역 시장군수협의회 관련업무
• 부단체장 회의
• 주요행사 및 지휘부 동정관리
• 지휘부 부재중 업무처리 사항
총무과 주무관 이은호 033-550-3991 • 지방행정 및 지역여론 동향(지휘부 동정)
• 지휘부 부재중 업무처리사항
• 치안운영지원업무(지역치안협의회, 자율방범대)
• 자치분권/지방이양/인권업무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지원
• 폐광지역 시장군수협의회 운영
• 강원자치발전전략 토론회
• 강원특별자치도 추진업무
총무과 주무관 권재은 033-550-2302 • 국가사회단체 지원육성 및 관리
 - 새마을회 · 바르게살기운동 지원
 - 대한적십자, 한국자유총연맹, 행정동우회
• 출향단체 지원 및 공무직 관리
• 시정알리미, 시정현판, 게양기 관리
• 새마을금고 업무
• 전시 지방행정관리 등 충무계획 업무
• 지역정책 연구 포럼 및 정부선물 관련 업무
• 행정서비스 헌장 및 도민운동 관련 업무
• 기타 행정지원 업무
총무과 담당자 박해영 033-550-2022 • 서울사무소 운영
총무과 비서팀장 김창호 033-550-3979 • 시장 비서실 업무 전반
총무과 주무관 김일호 033-550-2007 • 시장님 일정관리
총무과 주무관 홍정욱 033-550-2350 • 비서업무
총무과 담당자 노경화 033-550-2001 • 시장님 일정관리
• 시장 부속실 관리
총무과 담당자 김다희 033-550-2004 • 부시장님 일정 관리
• 부시장 부속실 관리
총무과 파견 최성민 • 강원특별자치도 서울본부 세종사무소 파견근무
총무과 파견 김태형 • 태백시문화재단 파견 근무
총무과 파견 김예라 033-550-3885 • 태백시복지재단 파견
총무과 파견 신응모 033-550- • 태백시시설관리공단 파견
총무과 파견 김용재 033-550- • 태백시시설관리공단 파견
총무과 파견 황혜정 033-550- • 강원관광재단 파견
총무과 정인자 033-550-3933 • 장기교육
총무과 마정아 033-550-3906 • 장기교육
총무과 권중한 033-550-2464 • 장기교육
총무과 공로연수 황원규 033-550- • 공로연수
총무과 공로연수 신정숙 033-550-2570 • 공로연수
총무과 공로연수 이기호 033-550-2708 • 공로연수
총무과 공로연수 김태도 033-550-2239 • 공로연수
총무과 공로연수 김정용 033-550-2286 • 공로연수
총무과 주무관 박석봉 033-550-3824 • 시설관리공단 파견
세무과 세무과장 심은미 033-550-2030 • 세무과 업무 총괄
세무과 세정팀장 박현주 033-550-2571 • 세정팀 업무 총괄
• 고향사랑기부제 운영
세무과 주무관 조성재 033-550-2547 • 과 일반서무 및 예산·회계
• 보안관리, 자치법규, 기록물 관리
• 지방세 지출예산제도 운영
• 지방세 전산업무 및 지방세정 총괄괄리
• 전입세대 주민세 지원, 성실납세자 추첨 선정
세무과 주무관 박경미 033-550-3960 • 도세 신고납부 민원 처리 (공동)
• 취득세(부동산 등) 부과
• 취득세(부동산 등)감면 및 사후관리
• 취득세(지목변경) 부과
• 지역자원시설세 부과
• 너도나도 지방세 처리박사 제도 운영
세무과 주무관 김준수 033-550-3783 • 도세 신고납부 민원처리 (공동)
• 취득세(상속 개시분) 부과업무
• 취득세(차량, 구조변경) 부과
• 취득세(차량) 감면 및 사후관리
• 등록면허세(등록) 부과 징수
• 도세 신고분 부과 및 수납사항 점검
세무과 주무관 권현지 033-550-7170 • 고향사랑기부제 기금 관리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답례품 선정·운영
•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및 답례품 운영
• 고향사랑기부제 정보시스템 운영
•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정산
• 등록면허세(면허) 부과 징수
세무과 징수팀장 심우성 033-550-2285 • 지방세 체납액 징수 업무 관리
• 체납액징수 연간계획 수립
• 일제정리기간 징수계획 수립
• 월별 업무추진사항 점검
• 고액체납자 체납액 관리 및 징수독려
• 시세 징수 조례·시행규칙 등
세무과 주무관 유재윤 033-550-2282 • 지방세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부동산, 차량 압류)
• 체납자 형사고발, 출국금지, 명단공개, 관허사업제한
• 결손처분자 재산조사 및 안내문 발송
• 결손처분자 사유전환 및 시효소멸 결손처리
• 예금·금융 및 E-호조 체납채주 압류
• 국세 지방세 환급금 등 기타채권 압류
• 체납자 가택수색 및 안심상속(사망자) 재산조회
세무과 주무관 조민규 033-550-2326 • 지방세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부동산, 차량 압류)
• 지방세 세입징수 포상금 업무
• 개인회생 및 파산자 채권신고
• 체납차량 폐차대금 압류
• 공탁금 압류
•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총괄 및 차량 공매
• 전세권 및 임차권 등 기타압류
세무과 주무관 김기환 033-550-7167 • 지방세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부동산, 차량 압류)
• 징수촉탁(위탁) 수수료 처리
• 공공기록정보등록(신용제한)
• 신용카드 매출채권 및 급여압류
• 체납 납부안내문(고지서) 발송
• 중가산금 징수결의
• 세입금 통장관리
• 법원경매(타기관 공매) 교부청구 및 배당금 수령
세무과 세무조사팀장 방병갑 033-550-2569 • 세무조사팀 업무 총괄
• 법인 및 특별(기획) 세무조사 총괄
• 법인 및 개인지방소득세 총괄
• 주민세, 자동차세, 담배소비세 등 총괄
세무과 주무관 고현직 033-550-2156 • 세무조사팀 일반서무 운영
•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분 처리 및 부과
• 주민세(개인분) 부과 및 비과세·감면 처리
세무과 주무관 이성희 033-550-3975 • 연간 세무조사 계획 수립
• 법인 및 특별(기획) 세무조사
• 세무조사 관련 과세전적부심사 및 행정소송 등 처리
• 세무조사 범칙사건조사 (특별사법경찰관) 업무
세무과 주무관 김혜원 033-550-7173 •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분 처리 및 부과
• 주민세(종업원분) 신고분 처리·부과
세무과 주무관 이재림 033-550-7258 • 자동차세 부과 및 비과세·감면 처리
• 담배소비세 신고·납부 처리
• 주민세(사업소분) 신고분 처리 및 부과
세무과 재산과표팀장 강애란 033-550-2293 • 재산세 비과세․감면 적정 적용 여부 검토
• 개별주택가격 조사․산정 계획 수립
• 개별주택 특성조사
•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운영
세무과 주무관 안경숙 033-550-2298 • 재산과표팀 일반업무 및 예산운영
• 재산세(토지) 부과
 - 토지 이동현황 정리(분할, 합병 등)
 - 소유권 변동자료 정리 등
• 부동산 재산조회 회신
세무과 주무관 추병하 033-550-3976 • 개별주택가격 조사·산정 업무
 - 주택특성조사, 가격산정 및 산정가격 검증 등
세무과 주무관 김주희 033-550-2343 • 재산세(건축물·주택) 부과
  - 건축물 재산세 과세자료 정리
  - 건축물 등기필통지서 정리 및 신·증축, 변경 등
• 재산세 중과세대상 조사
• 무허가 건축물 과세대장 소유권이전
• 건물 및 기타물건 시가표준액 결정
세무과 세외수입팀장 최상화 033-550-3938 • 세외수입 업무 및 체납관리 총괄
• 세외수입 운영실적 분석•진단 공개제도 운영 총괄
• 시금고·수납대행점 계약 및 지도·감독
• 기부심사위원회 운영 및 기부금품 통제
• 세외수입 체납 징수 연간계획 수립
세무과 주무관 김지윤 033-550-3780 • 세외수입 일반업무 및 예산운영
• 세외수입 결산 및 연감
• 세외수입 정보시스템 운영
• 채권 총괄 관리
• 세외수입 자치법규 관리 운영
• 세외수입 운영 실적 분석진단 공개제도 운영
•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
세무과 주무관 정한서 033-550-3876 • 세입 징수상황 통계 및 보고
• 세입일계표 작성(지방세, 세외수입)
• 과오납금 처리
• 간단E납부 운영관리
• 신용카드 납부관리
• 세외수입 세입금/징수금 통장 관리
•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및 체납처분
회계과 회계과장 이문형 033-550-2040 • 회계과 업무 총괄
회계과 경리팀장 우종숙 033-550-2314 • 경리담당업무 총괄
• 시 본청 지출원
• 회계민원사항 처리
• 자금 운영관리
• 소송사무
회계과 주무관 오승현 033-550-3186 • 일반·특별회계 지출
• 세입세출결산
• 지방재정연감
• 회계공무원 재정보증
• 채권압류관리(사업비)
• 세입세출외현금출납원
회계과 주무관 주지희 033-550-3189 • 일반·특별회계 지출
• 복식부기(재무)회계 처리 및 결산
• 기타 복식부기회계 업무에 관한 사항
• 국・도비 지출
회계과 주무관 김성진 033-550-3113 • 직원보수
• 세입세출외현금관리
• 소득세 신고
• 연말정산
• 과 회계업무
• 과 일반서무
회계과 담당자 김영애 033-550-2704 • 지출업무 지원
회계과 계약관리팀장 조수현 033-550-2645 • 계약업무 총괄 관리
• 태백시 물품출납관리
• 계약 관련 민원업무 처리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
• 각종 계약지침(운영기준) 수립·운영
회계과 주무관 유진실 033-550-2471 • 공사 계약
• 공사 하자보수 관리
회계과 주무관 이은지 033-550-3782 • 용역 계약
• 계약심의위원회 운영
회계과 주무관 신상열 033-550-2328 • 물품·관급자재 계약
• 물품 수급·처분 및 정수 관리
• 재물조사
회계과 재산관리팀장 김소원 033-550-3881 • 공유재산 관리업무 총괄
• 공유재산관계획 및 공유재산심의회 업무 및 운영 총괄
• 공유재산 실태조사 총괄
• 주요민원사항 처리
• 태백산민박촌 관련 업무
• 지방재정공제 가입 및 관리
• 공유재산 매각업무
• 공유재산 행정심판·소송업무
•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관리체계 구축 사업
회계과 주무관 김태평 033-550-2256 • 공유재산 매각 업무
• 공유재산심의회 운영 업무
• 공유재산관리계획 운영 업무
• 공유재산 관리(전산) 업무
• 공유재산 행정심판,소송 업무
• 공유재산 실태조사 및 관리체계 구축 사업 업무
회계과 주무관 박기덕 033-550-7281 • 공유재산 사용허가·대부(무단점유)업무
• 공유재산 수입(체납)액 관리업무
• 공유재산 부가가치세 관리업무
• 공유재산 전산(대장) 관리
• 시유건물 유지 관리
• 공유재산 관리(전산)업무
• 공유재산 실태조사 업무
회계과 청사차량관리팀장 김용선 033-550-2536 • 시 청사업무 총괄
• 공용차량 관리 및 운전직원 복무 총괄
• 청사 증축 업무 추진
회계과 주무관 심명학 033-550-2295 • 청사 및 시설물 유지관리(저수조, 소독, 승강기 )
• 청사 및 시설물 소규모 보수
• 청사 냉・난방 관리
• 청사 유류 및 물품관리
• 기계설비유지관리 업무(법정)
• 청사 환경(청소)관리업무
• 공무직 및 기간제 관리
회계과 주무관 강배호 033-550-3168 • 청사정비 계획 수립 및 운영 관리
• 청사 증축 업무 추진
• 청사 및 시설물 정비공사 추진(전기, 건축물)
• 관사 운용관리
• 부서 전기업무지원
회계과 주무관 이정현 033-550-2465 • 에너지절약 추진 업무
• 청사 안전관리(전기, 소방, 중대재해)
• 청사 및 시설물 정비공사 추진(기계, 건축물)
• 청사 주차장 관리 운영
회계과 주무관 이식환 033-550-2656 • 차량지원실 총괄 운영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회계과 주무관 최중기 033-550-3822 • 시장 전용차량(258두4509) 운행관리
회계과 주무관 김상호 033-550-2148 • 대형버스(77너8067) 운행관리
• 세차장 관리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회계과 주무관 김도군 033-550-2149 • 부시장 전용차량(64무1201) 운행관리
회계과 주무관 박재열 033-550-2458 • 공용차량 배차업무
• 공용차량 정수관리
• 차량행정 및 회계업무
• 공용차량 종합보험 총괄관리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회계과 주무관 정찬효 033-550-2232 • 공용차량 운행지원 및 관리
• 공용차량 물품 창고 및 차고 관리
회계과 주무관 최승혁 033-550-2695 • 공용차량 배차업무 지원
• 차량행정 및 회계업무 보조
• 공용차량 운행 지원 및 관리
• 공용차량 물품 창고 및 차고 관리
회계과 담당자 조철호 033-550-3799 • 청사 냉・난방 관리
• 청사 및 시설물 유지관리・보수
회계과 담당자 손민욱 033-550-4051 •청사 환경정비(외부)
• 청사 민원인 주차장 주차 관리
• 청사 및 시설물 유지관리・보수
회계과 담당자 이현숙 033-550-2043 • 청사 환경정비
회계과 담당자 이미숙 033-550-2284 • 청사 환경정비
회계과 담당자 권정희 033-550-3155 •청사 환경정비
민원과 민원과장 김학조 033-550-2050 • 민원과 업무 총괄
민원과 민원정책팀장 정미순 033-550-3928 • 민원정책팀 업무 총괄
• 민원제도개선 및 민원편의시책 개발
• 무인발급기 신규 설치
민원과 주무관 김진숙 033-550-3937 • 기록관리(정리, 이관, 지도점검, 교육 등)
• 기록물 평가 심의 및 폐기
• 표준기록관리시스템 운영
• 정보공개 제도 및 운영
• 사전적 공개 및 원문 공개
• 단위과제 BRM(정부기능분류) 관리
• 서고 및 행정자료실 관리
민원과 주무관 박정원 033-550-3992 • 과 일반서무 및 예산·회계
• 민원정책업무 추진
• 친절교육 및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캠프
• 종합민원실 운영 관리
• 민원실 전용 공인 등 관리
• 처리과 기록물 관리 책임자
민원과 주무관 김지은 033-550-3184 • 민원제도 운영,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추진
• 국민신문고(민원) 등 민원업무 추진
• 민원 접수 및 배부(진정, 고충민원, 새올)
• 민원처리 마일리지 및 민원 운영실태 점검
• 민원편람, 민원사무처리기준표 관리
• 청원제도 운영
• 온라인 청원시스템 운영
민원과 주무관 최진혁 033-550-7283 • 주민등록 및 인감(본인서명 사실확인서 포함)제도 운영
• 동 주민등록사무 운영지도
• 주민등록증 관리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관리
• 제증명 발급(정)
• 행정사 관리
• 온라인 민원서비스(정부24, FAX민원)
민원과 주무관 송유빈 033-550-7188 • 가족관계등록 신고서 접수·기록
• 가족관계등록 증명서 발급
• 가족관계등록 사항 정정
• 가족관계등록 사항 주민등록지 통보 정리
• 가족관계등록 예산 관리
• 결격사유 조회
• 인구동향조사 업무
• 여권업무
• 외국인 관리
민원과 담당자 함미화 033-550-2538 • 전자문서 배부
• 등기 및 일반우편물 접수, 배부
민원과 담당자 오순희 033-550-2059 • 여권업무 보조
민원과 담당자 오현주 033-550-2009 • 가족관계등록 업무 보조
민원과 개발민원팀장 박종호 033-550-3916 • 개발민원팀 내 업무 총괄관리
• 인허가[개발행위, 도로 및 하천 점사용, 전기사업(발전사업)] 총괄관리
• 점사용료 부과징수 총괄관리
민원과 주무관 탁훈표 033-550-2686 • 개발행위허가 및 지도
• 도시계획위원회(2분과) 심의 업무
• 통합 인허가지원시스템(IPSS)DB구축 용역 감독
• 기반시설부담금 관련 업무
• 점사용허가 및 점사용료 부과징수 지원
• 전기사업(발전사업) 허가 업무
민원과 주무관 김찬규 033-550-2239 • 도로 점사용허가 및 점사용료 부과징수
• 하천(지방하천, 소하천, 공유수면) 점사용허가 및 점사용료 부과징수
민원과 건축민원팀장 신준호 033-550-2312 • 건축민원팀 내 업무 총괄관리
• 공공건축물 건축관련 업무 협의
• 위반건축물 추인(허가·신고)사항 검토 및 협의
민원과 주무관 심영미 033-550-7297 • 건축신고(협의)사항 처리
• 용도변경 사항 처리
• 위반건축물 추인(신고) 처리
• 허가권자 지정대상 건축물 공사감리자 지정
민원과 주무관 심혁 033-550-2235 • 건축신고(협의)사항 처리
• 가설건축물축조 사항 처리
민원과 산지농지민원팀장 전찬권 033-550-2642 • 산지농지민원팀 업무 총괄
민원과 주무관 이주영 033-550-2664 • 산지전용(일시사용)허가·협의·변경·신고·기간연장
• 토석·토사 채취 허가 및 관리
• 산지이용·구분 조사 및 관리
민원과 주무관 정영희 033-550-7132 • 농지대장 관리
• 농지취득자격증명
• 농지전용 및 타용도 일시사용 등 인허가 업무
• 농지이용실태조사
• 농지보전부담금 부과징수 및 농업진흥지역 관리
민원과 위생관리팀장 강정희 033-550-2344 • 위생관리팀 업무 조정․총괄관리 및 주요현안 처리
• 식품․공중위생업소 종사자 위생교육
• 식품․공중위생영업 위생지도점검 등 조정관리
민원과 주무관 김태용 033-550-3794 • 화장실 시설 개‧보수 및 관리 운영 현지실태조사
• 화장실 개‧보수 시설관리 공사
• 화장실 환경개선 및 위생관리
민원과 주무관 박보연 033-550-2634 • 일반, 휴게음식점 영업 신고 및 관리
• 인허가 수수료 등 세외수입(증지수입)관리
• 식품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사업
민원과 주무관 권성희 033-550-2565 • 태백시 어린이・사회복지 통합 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관리
• 태백시식품진흥기금 운용・관리
• 위생업소 재난배상책임보험 관리, 제 3종시설물 관리
• 공중위생영업 및 위생용품영업 신고・관리
• 위생업소 환경개선지원사업
민원과 주무관 김기환 033-550-2179 • 화장실 시설 개‧보수 및 관리 운영 현지실태조사
• 화장실 개‧보수 시설관리 공사
• 공중화장실 위생관리
민원과 주무관 김민찬 033-550-3842 • 유흥 · 단란주점영업 허가 ․ 관리
• 식중독 예방관리사업
• 집단급식소 설치 ․ 신고 ․ 관리
• 식품 관련 판매업(건강기능식품 포함) 신고 · 관리
• 미신고 불법영업 단속 및 지하수 사용업소 관리
• 부정·불량식품 신고관리(1399소비자신고센터 민원관리 등)
• 정보공개 업무처리
• 조리사 및 이·미용사 면허 발급
민원과 주무관 강호윤 033-550-2550 • 식품(첨가물)제조가공업 및 즉석판매제조업 신고(등록)․관리
• 식품 수거 ․ 검사
• 식품위생감시원 지정관리
•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 위생관리팀 일반서무
• 위생업소 위생교육 관리
민원과 담당자 임대영 033-550-2969
복지정책과 복지정책과장 고재광 033-550-3010 • 복지정책과 업무 총괄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장 임종태 033-550-2318 • 복지기획업무 총괄 조정
• 복지시책사업 등 총괄 관리
• 사회복지법인 및 단체 관련 협의 조정
복지정책과 주무관 김태현 033-550-3886 • 행복e음 및 범정부시스템 관리
•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관리
• 지역복지사업 평가 관리
• 사회보장제도 협의·운용제도 관리
• 사회복지사 지위향상 지원사업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복지급여 지원
• 생활보장위원회, 사회복지·주민생활지원 일반
• 사회복지법인 관리
• 무연고자 관리
• 복지시책사업 등 운영·관리, 기타 미분장사무
복지정책과 주무관 최장규 033-550-2409 • 저소득 자활사업 참여자 상담 및 지원관리
• 지역자활센터 보조금 지원관리
• 자활기금 특별회계 운영
• 자산형성 지원사업, 조건부 수급자 관리
• 의사상자 및 독립유공자 지원관리
• 국가유공단체 보조금 지원 및 정산관리
• 국가유공자 보훈수당 등 지원 관리
• 기타 보훈업무 일반
• 태백고용복지플러스 센터 파견
복지정책과 주무관 전소연 033-550-2450 • 과 예산 및 회계업무
• 과 일반서무
• 처리과 기록물관리책임자
• 생활공감 정책
• 무후제 봉행
• 서해수호의날 행사, 현충일행사, 6.25전쟁기념행사
복지정책과 주무관 김경재 033-550-2187 • 의료급여 서비스 지원 및 자격 관리
• 의료보호 특별회계 관리
•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관리
• 행려자 관리 및 무연고자 업무 지원
• 사회복지신문 구독료 지원관리
• 재해구호(이재민관리 및 구호물품 지원 등)
• 북한이탈주민 관리
• 다자녀가정 특별지원
• 탄광지역 저소득층 자녀교육비 및 대학생 학자금지원
복지정책과 의료급여관리사 소연우 033-550-2369 • 의료급여대상자 사례관리
• 연장승인 및 중복청구 등록 관리
• 선택병의원 등록 업무
• 상해요인 조사 업무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장 금정호 033-550-2364 • 희망복지 업무 조정 및 총괄 관리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현안사업,점검 및 추진
• 사회복지서비스 및 사례관리 기획, 발굴, 시행
•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및 관련기관 자원 연계 체계 구축
• 분쟁 민원 심층 상담 및 대응, 조정
복지정책과 주무관 고은혜 033-550-2340 •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보조금 관리
•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운영, 보조금 관리
• 동(洞) 복지사업 지원 관리(특화사업, 민관협력활성화 등)
• 반지씽씽 종합돌봄 사업 예산 관리, 지원 등
• 외부 기관 사업 등 행사 지원 (강원랜드복지재단, 월드비전 등)
• 고독사 예방 지원체계 구축 및 지원사업
• 희망복지 팀 일반 서무
복지정책과 주무관 심성희 033-550-7150 •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사업 추진(통합사례관리)
• 태백시위기가구 발굴 지원단 위원 위촉 및 구성, 운영관리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관리 시스템 운영, 관리
• 보건복지 연계 시스템 희망e빛 관리, 운영비 지출
• 지역자율형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지원, 관리
• 지역사회 복지자원 관리(개발, 연계, 자원조사 등)
복지정책과 주무관 강준환 033-550-7134 • 외부 기관 사업 등 행사 지원 (강원랜드복지재단, 월드비전 등)
• 후원 금품 접수 및 배분 관리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련 업무
• 지역자율형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지원, 관리
• 푸드뱅크 사업 지원, 관리
• 긴급복지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및 지원
• 외부 기관간 긴급 지원 연계
•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원랜드복지재단 등
복지정책과 담당자 박소영 033-550-3779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지원(장성동, 구문소동)
• 위기 및 긴급가구 고난이도 통합사례관리 지원
• 통합사례관리 일일/월별 모니터링 분석
복지정책과 담당자 김경희 033-550-3997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지원(황연동, 삼수동, 철암동)
• 위기 및 긴급가구 고난이도 통합사례관리 지원
복지정책과 담당자 김희정 033-550-2689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지원(황지동, 상장동, 문곡소도동)
• 위기 및 긴급가구 고난이도 통합사례관리 지원
복지정책과 장애인복지팀장 은경희 033-550-2382 • 장애인복지팀 업무 총괄
복지정책과 주무관 함상모 033-550-3878 •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위탁 업무 지원
• 장애인단체 보조금 지원 및 관리
• 진폐재해자 단체 보조금 지원 및 관리
•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 사업 홍보 및 추진
• 구)동점동사무소 석면지원 업무
복지정책과 주무관 김은영 033-550-2335 • 장애인 복지시설(센터) 운영(기능보강) 관리
• 장애인편의시설 지도 감독 및 개선사업 공사
• 소규모 민간시설 접근성 개선사업 추진
• 건축허가 시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협의
복지정책과 주무관 임주현 033-550-2576 • 장애인 수당(기초, 차상위) 및 생활 안정 지원
• 장애인일자리 사업 추진 및 장애인복지기금 운영
•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지도 감독
• 장애인 가족지원 사업 추진
복지정책과 통합조사관리팀장 장영미 033-550-3943 • 통합조사관리 총괄(조사, 조정, 조사기획)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지원
[국민기초생활보장, 차상위(장애, 자활, 의료, 계층확인),
•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한부모가족, 자산형성지원사업,
• 보건, 타법의료급여, 초중고교육비]
• 고질민원 총괄 대응 및 조사관련 사례회의
• 청백e시스템 운영(태백시, 문곡소도동)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태백시, 문곡소도동)
복지정책과 주무관 최현숙 033-550-3956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황지동, 삼수동)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연간 조사계획 수립
• 지방생활보장위원회(수시 개최)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황지동, 삼수동)
복지정책과 주무관 이겨레 033-550-3796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황연동, 장성동)
• 차량관리(통합조사팀), 상담실 운영관리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황연동, 장성동)
복지정책과 주무관 민혜미 033-550-7135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구문소동, 철암동)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구문소동, 철암동)
복지정책과 주무관 신예철 033-550-7141 • 복지대상 신규신청 조사 및 자격변동사항 관리
(상장동)
• 복지급여 대상자 제외 시, 서비스 연계 의뢰
• 청백e시스템 운영(상장동)
사회복지과 사회복지과장 남인숙 033-550-2070 • 사회복지과 업무 총괄
사회복지과 경로복지팀장 최현정 033-550-2539 • 경로효친사상 확산·추진
• 경로복지정책 기획 및 실행
• 고질, 미해결 민원 등 고충사항 추진
• 노유자 시설 개선 및 확충
사회복지과 주무관 이성균 033-550-3967 • 태백시복지재단 관리·운영 지원
• 노인 기념행사 및 경로위안행사 추진
• 노유자시설(경로당 등) 신축 및 개보수
• 경로복지 시책업무 및 현안사업 추진
사회복지과 주무관 최정순 033-550-2334 • 노인복지시설(의료‧재가‧여가) 설치/변경/폐지 및 종사자 관리
• 노인복지시설 기능보강(민간재원) 사업 지원
• 장기요양보험급여(시설, 재가, 등급외) 운영 지원
• 장기요양기관 지정 심사위원회 운영 관리
• 장기요양서비스 지원사업 운영 관리
•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운영 지원
•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관련 지원
• 어르신 무료급식(식사배달) 사업 운영 지원
• 어르신 고독사 예방 관련 사업 운영 지원
• 노후 사회참여 프로그램(노인교실·노인회) 운영 지원
• 요보호 노인구호 및 노인복지시설 위문
• 저소득 노인 초기상담 및 지역서비스 연계
• 공공일자리(경로복지팀) 참여자 채용 및 관리
사회복지과 주무관 조성은 033-550-2663 • 일반서무, 예산·회계
• 처리과 기록물관리 책임자
• 노인복지기금 운용 관리
• 기초연금 지급 관리
• 장수노인수당 지급 관리
•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운영
•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응급안전 알림서비스 운영
• 경로당 기능보강 및 소규모 수선 지원
• 사회복무요원 인력 배정 및 급여관리
• 기타 미분장 사무
사회복지과 주무관 윤정석 033-550-3910 • 노인일자리지원기관(시니어) 운영 및 관리
•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운영 지원
•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운영 지원
• 어르신 일자리 취업지원센터 운영 지원
•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지도점검
• 노인일자리사업 관련 위원회 구성 운영
• 공공이불빨래방 운영 지원
• 100세시대 어르신 일자리 사업 운영 지원
• 노유자시설(경로당 등) 기능보강 및 소규모 수선 지원
• 공원묘원 추모관 신축 및 현대화 사업
• 장사업무 및 장사민원관리
• 장례식장 지도점검 및 단속
사회복지과 주무관 신진 033-550-7146 •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관리 및 지원
• 경로당 운영비 보조 및 양곡 지원
• 경로당 행복드림반 운영 지원
• 경로당 동순방 추진 운영
•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및 활동 운영 관리
• 경로당 기능보강 및 소규모 수선 지원
• 대한노인회태백시지회 운영 지원
• 어르신 관련 각종 대회 및 행사 지원
사회복지과 여성친화팀장 배하나 033-550-3907 • 여성친화도시 정책 기획 등 업무 총괄
• 여성·한부모·다문화·보건위생·아이돌봄 정책 총괄
• 여성가족 고질·미해결 민원 등 고충민원관리
• 통합 가족센터 관리 총괄
• 각종 위원회 양성참여 현황 관리 및 지원 업무
• 성별영향평가 업무
사회복지과 주무관 김지은 033-550-2556 • 여성친화도시 조성(이행사업 계획 수립, 개발 추진)
• 통합가족센터 관리 및 운영 세칙 제정
• 여성친화 시민참여단 등 민관협력사업 추진
•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여성건강권) 추진
• 가정폭력상담소 운영 지원
•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 여성가족분야 충무계획 수립
• 여성단체협의회 운영 지원
• 양성평등대회 등 행사 추진 지원
사회복지과 주무관 김지현 033-550-3809 • 여성친화도시 조성(이행사업 개발 추진)
•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여성 일자리 지원) 추진
•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교육(성인지 교육 등)
• 여성친화 및 가족친화 기업 지원
• 양성평등기금 운영 및 사업 관리
• 한부모가족 및 아이돌봄 지원사업 추진
•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
• 태백시가족센터 운영 지원
• 아동 여성 안전지역연대 지원
• 결혼식장 지도점검 업무
사회복지과 보육청소년팀장 박설아 033-550-2205 • 보육·청소년 업무 종합 정책 기획 및 개발
• 보육·청소년 고질, 미해결 등 고충민원 처리
• 보육·청소년 시설 지도점검 지원
• 어린이날 행사 추진
• 보육·청소년 중장기정책 추진
• 관내 학교폭력협의회 활동
• 보육교직원 인사 관리
• 육아기본수당, 가정양육수당, 아동수당, 부모급여 운영관리 지원
사회복지과 주무관 성동은 033-550-2276 • 보육청소년 일반서무
•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 어린이집 운영관리
• 보육교직원 인사 및 호봉관리
• 열린어린이집 선정 및 관리
•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및 관리
• 보육정책위원회 운영
• 어린이집 기능보강 및 환경개선사업
• 어린이집 지도점검
• 어린이집 보조금 교부 및 정산(태백시 자체)
• 보육교직원 교육 및 연찬회 지원
• 기타 보육시책 추진
사회복지과 주무관 최슬기 033-550-2391 • 어린이집 보육료 보조금 교부 및 정산(국도비 매칭)
• 어린이집 아동 및 바우처 카드 관리
• 맞춤형 보육자격 책정 및 통지
• 아동발달지원계좌(디딤씨앗통장)관리
• 아동복지심의위원회 및 아동위원회 운영
• 강원도육아기본수당, 가정양육수당, 부모급여 등 운영관리
• 장난감 도서관 운영 지원
• 입양아동 및 가정위탁 양육수당, 자립수당 지급
• 가정위탁 사업 지원(부모교육, 입양아동 심리치료)
• 보호아동 생활안정 지원 사업 운영
• 보호종료아동 자립정착금 지원
사회복지과 주무관 한철수 033-550-2240 • 어린이집 보육료 보조금 교부 및 정산
• 어린이집 예탁금 관리
• 청소년 시책 추진
• 청소년시설 기능보강 및 환경개선 사업
• 청소년수련관 운영 지원
•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 운영 지원
•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 운영 지원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 지원
• 4개 민간단체 보조금 교부 및 정산
• 유해환경지도단속 및 특사경 활동
• 청소년증 업무 관리
•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수당 지원
• 청소년복지 심의위원회 운영
• 청소년시설 지도점검
사회복지과 아동돌봄팀장 이미순 033-550-2476 • 드림스타트 사업 정책수립 및 실행
• 아동통합사례관리 수퍼비전 및 자체교육 운영
• 아동학대 업무지원
• 지역사회 복지자원 개발 및 운영
• 맞춤형 보건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방과후 돌봄시설 확충 및 기능개선
• 미해결 민원 및 고충사항 처리
사회복지과 주무관 조효준 033-550-3848 • 아동학대조사 업무 전반
• 그룹홈 운영 지원
• 드림스타트 일반 업무 및 총괄 예산 관리
•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관리사 인력 관리
•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 사례관리 총괄 운영 및 지원
• 드림스타트 기초조사 및 아동통합사례관리
• 태백형 일자리(동승보호자) 사업 관리
사회복지과 주무관 나완주 033-550-7138 • 아동학대조사 업무 전반
• 아동학대 교육 운영
• 아동보호 전담요원 관리
• 아동 행복지원 사업 (만3세 아동전수조사)
• 아동학대 피해아동 가족봉사단 운영지원
• 결식아동, 아동급식지원
• 다함께돌봄센터 운영 지원 및 관리 감독
• 태백형일자리(급식조리사) 사업 관리
사회복지과 주무관 김예지 033-550-7143 • 지역아동센터 운영 지원 및 관리·감독
• 맞춤형 보육(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아동복지교사 인력 관리
사회복지과 담당자 김승희 033-550-2481 • 초기상담, 아동사정, 가정환경 조사
• 개별보호계획수립 및 사례회의 관리
• 보호아동 양육상황 점검 및 관리
(가정위탁, 입양, 시설보호, 원가정복귀 등)
사회복지과 담당자 김정희 033-550-2527 • 드림스타트 기초조사 및 아동통합사례관리
• 건강, 영양 등 방문 보건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신체, 건강)
사회복지과 담당자 이지현 033-550-2528 • 드림스타트 기초조사 및 아동통합사례관리
• 보육 및 조기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인지, 언어)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